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을 위한 주의사항 4가지

본문

반응형
SMALL
아이들과 야외활동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가벼운 나들이도 좋지만 온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캠핑도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자연에서 즐기는 여유로움과 특별한 기억도 좋지만 캠핑장에는 자칫 잘못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여러 위험요소들도 많이 있어요.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즐거운 캠핑을 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을 위한 주의사항 4가지



1 불 사용은 반드시 실외에서

텐트 안에서 버너를 사용하거나 기타 가열 제품을 사용할 경우 작은 불씨가 텐트에 옮겨 붙거나 큰 화재를 유발할 수 있어요. 반드시 화로는 텐트와 일정 간격을 유지한 채 실외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역시 화기도구 사용을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부득이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안전수칙을 유의하고 타다 남은 숯 등은 물을 뿌려 확실히 불을 꺼 주세요.

2 전기제품 사용에도 주의!

최근에는 보다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전기가 설치되어 있고 벽난로가 구비되어 있는 글램핑이 유행이에요. 화기 사용을 하는 것보다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져가야 하는 준비물이 한층 줄어들어 편리하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정된 공간의 캠핑장 내에서 전기 사용을 지나치게 많이 할 경우 이 역시 정전 또는 화재 등의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답니다. 캠핑장에서 전기를 사용할 때에는 합선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전기선은 다 풀어서 사용하고, 한번에 지나친 전기사용은 자제하는 편이 좋아요.



3 텐트를 자주 환기시켜 주세요

불사용, 전기사용만큼이나 캠핑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중 하나죠. 쌀쌀한 밤이 되면서 사용하게 되는 가스랜턴이나 벌레를 쫓기 위해 피우는 향 등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야 해요. 특히 가스랜턴의 경우 밀폐된 텐트 안의 가스를 이용해 불을 밝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산소부족과 가스누출로 인해 질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답니다.

4 캠핑시 꼭 챙겨야 할 구급약품 0가지

이 밖에도 자잘한 안전사고가 일어나기 쉬운 캠핑장. 위급한 상황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구급약품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좋아요. 캠핑에서 꼭 필요한 구급약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상처 치료에 필요한 소독약과 연고, 대일밴드, 붕대 등이 있을 텐데요. 습하고 더워지는 날씨에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습윤밴드를 가져가는 것 역시 추천해요. 타박상과 근육통을 치료하기 위한 소염제, 벌레에 물렸을 때 사용할 모기약, 식염수 등도 가져가면 좋답니다. 일일이 준비하기에 번거롭다고 느껴질 사람들을 위해 약국에서는 캠핑용 구급함을 따로 판매하기도 해요. 간편한 패키지 안에 필요한 구급약품이 골고루 들어있어 편리하답니다.

캠핑 시 주의해야 할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야외활동시에는 조금만 방심해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이 많이 있어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요. 가족들이 함께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겠죠? 모두들 안전에 유념하면서 올 여름에는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세요!


사진출처: 1,2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