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여러분은 차 멀미를 하시나요? 멀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은 그 고통을 잘 모르지만 멀미가 심한 사람은 멀미가 얼마나 힘든지 아실거예요. 속도 안 좋고 머리도 어질어질해서 차에 타기 싫어질 정도니까요! 특히 차 멀미는 성인보다 아이들에게서 잘 나타나요. 나는 괜찮지만 우리 아이가 차멀미가 심해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아프죠. 그렇다고 멀미가 심하다고 해서 차를 안 태울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럼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차에 타기 전, 그리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멀미에 좋은 음식들을 줘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멀미에 좋은 음식이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오늘 저희 블로그에서 멀미에 좋은 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
멀미에 좋은 음식 1. 생강

멀미를 줄여주는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생강'입니다. 생강에 함유된 다이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위와 장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소화기관을 편하게 해 멀미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진저롤 성분이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서 멀미 효과를 감소시켜줍니다. 생강차를 미리 타놓고 차에서 조금씩 마시게 하면 효과가 있으며 생강을 얇게 썰어서 입에 넣고 차로 이동하는 것도 멀미 현상을 줄여줍니다.
의학 저널에 따르면 생강 2캡슐 정도가 멀미약보다 멀미를 감소시켜주는데 2배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멀미약과 차이점이라고 하면 일반 멀미약은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있지만 생강은 그렇지 않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에게 멀미약보다는 천연 멀미약인 생강을 주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멀미 감소 효과에도 좋겠죠? 또한 운전을 하는 성인 운전자라면 일반 멀미약보다 생강이 더 좋을거에요.
멀미에 좋은 음식 2. 레몬

아이들이 차에서 멀미를 하는 원인을 찾아보면 자동차의 움직임 때문에 발생하기도 있지만 자동차 특유의 냄새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의 휘발유 냄새, 시트의 곰팡이 냄새 등 악취가 속을 메스껍게해서 멀미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만약 여러분의 아이가 차 냄새 때문에 멀미를 심하게 하는 것 같다면 "레몬"을 줘보세요. 레몬을 먹을 때 나는 시큼한 향이 자동차 특유의 향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레몬을 그냥 통째로 먹기는 힘들거예요. 미리 작게 조각을 낸 뒤, 차에서 냄새가 날 때마다 레몬 조각을 입에 넣으시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멀미에 좋은 음식 3. 매실

매실도 레몬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차에서 나는 냄새를 매실 향이 중화해서 멀미를 예방해줘요. 매실에도 신맛이 나죠? 매실에 있는 산은 위장, 십이지장의 소화를 도와 메스꺼움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매실즙은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불량을 막아줄거예요. 매실을 꼭 먹지 않아도 되며, 멀미가 날 때 냄새만 맡아도 좋습니다. 매실을 으깨서 배에 붙이는 요법 또한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멀미에 좋은 음식 4. 양파

양파는 우리가 먹는 반찬이나 요리 등 많은 곳에 사용되는 식재료예요. 그런데 멀미에 좋은 음식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차에서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을 느끼는 아이에게 양파 냄새를 맡도록 해주세요. 혹은 조금 먹게 해줘도 예방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양파는 맵기 때문에 그냥 먹이려고 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싫어하는 반응을 보일거예요. 그래서 양파를 이용하는 방법은 실패로 돌아갈 때가 많답니다 ^^; 그리고 열이 많은 아이에게 양파를 주거나 냄새를 맡게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멀미에 좋은 음식 5. 오징어

차 멀미에 왠 오징어냐고요? 그냥 오징어가 아니라 마른 오징어랍니다 ^^ 멀미를 할 때 무언가 씹어주면 멀미를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오징어를 씹음으로써 메스꺼움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해산물을 싫어해서 오징어 냄새를 싫어하는데 억지로 먹이면 속이 더 안 좋아지겠죠? 그럴 때에는 껌이나 솔잎을 잎에 물게 하는 것도 임시방편으로 멀미를 예방하는 노하우랍니다.
이제 아이와 차를 탈 때 멀미에 좋은 음식을 미리 챙겨주시는 것 잊지 않으셨겠죠? 멀미에 좋은 음식 뿐만 아니라 멀미를 예방해주는 여러가지 노하우가 있으니 "
명절 정체 귀성길, 멀미 안하는 방법"도 참고해보시면 멀미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