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누리 아토피클래스: 샤워 후 빠른 보습이 중요해요

건강한 미래, 아이누리/아이누리 소식

by 아이누리 2014. 5. 19. 09:30

본문

반응형
SMALL

아이누리한의원 육아클래스가 CGV하계점에서 있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열고 있는 CGV 하계점은 아이들도 영화를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키가 작은 자녀를 위한 티켓판매기, 키즈화장실, 키즈 라이브러리 등이 있었습니다. 영화관에는 12~15명이 앉을 수 있는 소규모 멀티룸이 서 클래스가 있었는데요. 평일 오전 주부들이 극장에서 모임을 갖고 유익한 생활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러브맘 클래스의 이번 시간엔 아이누리한의원 노원점 노병진 원장님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아토피 클래스에서는 10명 정도가 참석해주셨는데요. 평일 오전의 영화관은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평화로운 분위기였어요. 러브맘 클래스는 한 시간정도로 진행되었는데요. 노병진 원장님은 친절하시고 안정된  목소리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아토피 로션


샤워 후 빠른 보습이 중요합니다. 

아토피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 질환에 있어서 보습이 가장 중요한데요. 아토피가 있다면 씻은 후 10초만 지나도 수분을 크게 잃기 때문에 씻었다면 빠른 시간 안에 보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이 촉촉히 있는 상태에서 로션을 바르는데요. 샤워 후 나오고 닦는 동안 아토피가 있는 자녀는 그 전부터 수분이 유실되기 때문에 욕실 안에 로션이나 크림을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의 살에 붙어있는 때를 벗기겠다고 욕조에 푹 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피부를 약하게 만들어 균이 침입하는 것을 촉진하기 때문에 간단한 샤워를 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중성이나 약산성비누를 사용하면서 피부를 말릴 때도 수건으로 밀어내 닦기 보다는 톡톡 두드리면서 건조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토피 클래스


야식을 먹고 자면 아토피를 악화시켜요

음식물은 에너지를 내기 위해 먹는 것인데요. 밤늦은 야식 후 그대로 자는 습관은 소화기에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활동을 할 힘을 얻는 음식이 사용되지 못한 채 몸에 머무는 것이니까요. 올바른 식습관은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요. 많이 씹고 과식하지 않으며 갈증이 나게 하는 맵고 짠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또한 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식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음식을 받아내는 능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아토피 유발 음식을 모두 피하려면 오히려 영양이 부족하여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알레르기가 없다면 가능한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은 올바른 식생활을 하면서 섭취를 하면 더욱 장을 더욱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토피 치료


정신적인 상처를 받지 않게 부모가 밝은 모습을 보여주세요

가려워서 긁고, 그 가려움이 해소되지 않아 더 심하게 긁어서 그러다 피까지 나고 악화됩니다. 팔 전체, 아니면 양 뺨을 긁어 빨갛게 되고 피까지 난다면 부모 마음이 편하지 않겠죠. 설령 그렇게 상태가 나쁘더라도 아이를 보면서 안쓰러운 표정을 짓지 마세요. 자녀는 부모님의 표정을 하나하나 다 읽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잠든 동안 부모님이 걱정하는 말을 나누는 것도 금물이에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