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관리, 깨끗하게 호로록~

본문

반응형
SMALL

미세먼지가 날로 심해지는 도시의 가정집에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건조해지는 가을부터 겨울까지는 가습기, 축축해지는 여름에는 제습기를 습도 조절을 위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깨끗하고 적절한 습도의 실내공기를 위해 들여놓는 가전제품들, 과연 실제로 우리 가족의 호흡기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공기청정기, 도움이 될까?

최근 출시되는 공기청정기는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대부분 걸러낼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를 걸어줄 수 있는 최신의 헤파필터 장착 제품을 고르면 후회가 없습니다. 공기 청정기는 공기의 입자를 거르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기체 자체를 깔끔하게 거를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공기오염이 심한 곳에서는 공기청정기 사용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담배 연기의 위험도 줄여주지 못합니다. 우리집 깨끗한 실내공기를 위한다면 반드시 금연해야 합니다.

 

소형가전 사용시 주의할 점


1. 반드시 깨끗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물을 매일갈아주고, 청소를 자주하고, 물은 수돗물보다는 끓여서 식힌 물이 제일 좋고, 가습기 사용후에는 환기를 잘 시켜서 습기가 차지 않게 해줍니다.

 

2. 적정습도를 유지하기 위한 가습기 사용은 권장할 만 합니다.
실내 적정습도는 50~60%입니다. 호흡기 질환에 걸렸을 때 가습기를 사용하면 가래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아기가 가습 공기를 직접 쐬지 않도록 합니다.
천식같은 호흡기 질환이 있는 아이가 직접 쐬면 기침이 더욱 심해질 수 있고, 아기 몸이 젖을 수 있습니다.

 

4. 가습기살균제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가습기살균제의 공포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여러 매스컴을 통해 충분히 그 위험성을 접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미 많은 임산부들과 아이들을 죽음에 빠뜨린 화학성분은 그 유사성분도 피해주실 것을 권합니다.

 

공기청정기, 가습기 관리법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모두 호흡기에 닿는 것이니 자주 손질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1. 물은 매일 갈아주세요.
2. 청소시에는 전원플러그를 완전히 빼고 해주세요.
3. 필터는 흐르는 물이나 30도 정도 수돗물에 넣고 세척하세요.
4. 항균디스크는 1주에 1회 정도 청소해주세요.
5. 수조도 곰팡이, 박테리아가 자라지 못하도록 주1회 청소해 주세요.
6.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때는 전원을 뽑고, 디스크와 수조를 깨끗히 세척한 후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후 보관해주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청소하면 찌든때까지 말끔하게~

베이킹소다와 물을 4:1 비율로 섞으면 크림처럼 만들어져요. 이 제형을 필터와 수조와 바르고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면 베이킹소다의 정균효과로 세제 없이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어요. 가습기, 공기청정기의 찌든때는 베이킹소다 크림을 바르고 식초를 뿌린 후 닦아주면 잘 지워집니다.


공기청정기는 좋은 기능을 가진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사놓고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리가 힘들고 어렵다면, 관리까지 해주는 렌탈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 가을 겨울도 제대로된 공기청정기, 가습기 관리로 건강한 호흡기를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