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 기간에 따른 맞춤 태교여행지 3선

본문

반응형
SMALL

 아이를 처음 가진 순간은 세상에서 가장 잊지 못할 감동이 틀림없지요. 하지만 동시에 마음 한편으로는 불안함과 부담감이 생기게 됩니다. 태교는 어떻게 하는 것이 맞을까. 뱃속에서 아이가 잘 자라야 할 텐데. 그동안은 생각지도 못했던 고민이 생기는데요. 예민해진 신경과 빠르게 변화하는 신체에 산모는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심한 경우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태교여행은 산모의 정서적 안정을 회복하고, 온전한 휴식을 통해 신체 리듬을 바로 잡게 도와주는데요. 산모의 심신을 위하는 여행이 동시에 태아에게 가장 좋은 태교가 되는 것입니다. 남편과 가족들의 배려를 받으며 산모는 순전히 태아와 본인에게 집중하게 되는 것이지요. 태교여행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과 추천 장소를 지금 확인해보겠습니다.


여행 계획 전에 꼭 지켜주세요

태교여행 바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담당의사와 상담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태교여행이 대중적으로 되었지만, 위험군에 속하는 경우에서 떠나는 여행은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산부가 보내는 일정이기 때문에 여행지의 선택에 차이를 두어야 합니다. 산모의 컨디션과 임신 주차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고 무리가 안되는 코스를 짜는 것이지요. 


 태교여행에서만큼은 산모의 입장에서 전적으로 결정하는 게 좋은데요. 가족의 배려가 어느 때보다 필요할 시기입니다. 그리고 꼭 남편과의 동행이 아닌 친정어머니, 시어머니, 친한 친구들과 떠나는 태교여행도 엄마의 역할을 이해하거나 소통하기에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어려운 관계도 새롭게 다가올 수 있지요. 



기간에 따른 국내 태교여행지 3선


임신 초기 6~12주차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임신 초기에는 배아의 안정적인 착상을 위해 특히 유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피로감을 쉽게 호소하고 신체 변화에 적응하기 어려운 산모를 위해 아늑한 공간에서 강릉의 파도소리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강릉에 위치한 하슬라아트월드는 예술과 공간을 고민하던 조각가 부부가 설립한 미술관 겸 호텔입니다. 하슬라는 강릉의 옛 순우리말로 이곳에선 자연과 예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인데요. 숙박손님에겐 별도의 미술관과 조각공원 관람이 제공되며, 편안한 마음으로 다양한 경험을 누리게 됩니다.

하슬라아트월드 객실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번지

전화 : 033-644-9411~5

홈페이지 : www.haslla.kr 


임신 중기 13~28주차 - 남해 독일마을

 산모는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조금씩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이 시기에는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장거리, 해외여행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이국적인 풍경의 남해 독일마을은 몇 해전부터 소문이 나면서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독일마을은 테마파크식으로 꾸며진 지역이 아닌, 실제 재독교포들이 거주하는 장소인데요. 건축자재부터 세밀한 소품 하나까지 독일에서 직접 수입한 것들이라 이국정취를 한결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독일하면 뭐니뭐니해도 정통 맥주와 소시지가 유명하죠? 이곳의 카페에서는 현지인이 뽑아주는 독일식 생맥주와 소시지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여행의 피로가 말끔히 풀릴 것 같습니다. 

독일마을 전경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전화 : 055-860-3540

홈페이지 : 남해독일마을.com


임신 후기 29~40주차 - 서울 락고재

 임신 후기에는 태아의 신체 기간이 대부분 완성되어 갑니다. 만삭이 되어감에 따라 산모는 불면증, 허리 통증을 쉽게 느끼게 되는데요. 이 시기 또한, 임신 초기만큼이나 안정에 신경을 다하고 충분한 영양섭취가 중요하지요. 따라서 마지막 추천 코스로는 도심 한가운데서 여유로운 휴식과 따듯한 하루를 보낼 장소, 한옥 호텔 락고재를 권해드리겠습니다. 옛것을 누리는 맑고 편안한 마음이 절로 드는 곳이라는 뜻의 락고재는 인간문화재 정영진 옹이 개조한 한국 전통 문화 공간입니다. 천연 옥이 깔린 온돌방과 천기토로 만든 장작 찜질방은 산모의 건강 염려를 덜어주는데요. 뜨끈한 온돌방에서 허리와 골반의 피로를 풀고, 숙면을 취하고 나면 한결 가벼워진 몸이 느껴질 겁니다. 

락고재 한옥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 98

전화 : 02-742-3410

홈페이지 : www.rkj.co.kr 


 앞서 말씀드렸듯이 태교여행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엄마의 행복입니다. 산모가 어려움을 겪고 마음이 편치 않으면 태교라는 여행의 취지가 상당히 어긋나게 되지요. 무엇보다 남편과 가족들의 배려가 태교여행을 의미있게 만들 수 있을것입니다. 


참고 도서 : 권다현, 『엄마도 아기도 행복한 태교여행』

사진 출처 : 하슬라아트월드, 독일마을, 락고재 홈페이지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