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험생의 집중력 높이는 한약, 공진단과 총명탕

본문

반응형
SMALL

아이들의 집중력이 많이 저하되는 계절은 바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입니다. 점점 더위가 한풀 꺾여가고 있지만 그래도 대낮에는 아직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어요. 덥고 습한 날씨는 아이들에게 짜증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학습능력도 떨어뜨리게 만들죠. 나이가 어린 아이라면 잠깐 더위를 식혀주면 상관없지만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들에게는 상관이 많아요. 더위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면 수능을 망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들의 집중력을 잡아줄 수 있을까요?

더위는 집중력 감소의 원인!

수험생 스트레스


아직까지 30도 안팎을 넘나드는 기온으로 높은 불쾌지수가 지속되고 있어요. 무더운 여름이지만 수능은 채 100일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수험 공부에 박차를 가해야 할 시기이지만 오히려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수험생이 많습니다. 집중을 할 수 없는 첫번째 이유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아 심리적인 불안감이 커져 집중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부족한 공부를 채우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한데 100일 밖에 남지 않았으니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이는 집중력 저하로 이어지는 것이죠.

두번째, 여름철 무더위 때문입니다. 30도를 넘는 대낮 무더위는 사람을 지치게 할 뿐만 아니라 많은 땀을 배출하게 하여 체내 에너지 발열을 높입니다. 이는 식욕감퇴, 어지럼증이나 무기력증, 두통과 복통 등 여러 이상 증상을 유발합니다. 게다가 밤에까지 더운 날씨, 열대야가 지속되면 밤잠을 설치게 되어 다음날 아침까지 피곤이 지속될 수 있죠. 결국 무더위는 수험생의 체력을 떨어뜨리고 집중력을 저하시킵니다. 불안감으로 신경이 잔뜩 예민해져있는데 무더위로 인한 건강 문제까지 겹치니 집중력이 바닥을 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날씨가 더우면 에어컨이 정답?

수험생 더위


날씨가 덥다고 해서 무조건 시원하게만 있으면 해결될까요? 몇몇 부모님들은 수험생의 무더위를 이겨내도록 집안에 에어콘과 선풍기를 빵빵하게 틀어놓고 안에서만 생활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방법이 아니예요. 아무리 냉방시설이 좋은 환경에서 지낸다고 해도 급격한 온도차이를 겪게 되면 각종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교에 있다가 갑자기 엄청 시원한 집으로 들어오게 되면 급격하게 신체 온도가 변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감기나 비염과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온 다습한 여름철 기온에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장염이나 설사, 복통에 시달리기가 쉽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가벼운 질병이라지만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크나큰 타격이 될 수 있죠. 그렇다면 시원하게만 하지 말고 어떻게 건강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바로 체력관리!

수험생 보약


바로 "체력관리"가 중요합니다. 일단 실내에서만 공부하기 보다는 잠깐씩 외출해서 운동으로 체력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덥다고 해서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걷기 운동이라도 꾸준히 해주면 노폐물이 잘 배출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력적으로 도움을 받기 위해서 보약을 고려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은데요. 총명탕이나 공진단, 경옥고와 같은 보약을 이 때쯤 아이들에게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아이누리한의원에서는 황제의 보약으로 극찬을 받는 "공진단"으로 원기를 회복해주고 몸의 생기를 돌게 하여 건강을 책임지고 있답니다. 어떤 경우에 공진단을 먹는지 알고 계신가요?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에 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체력이 떨어져서 지구력이 떨어진 경우, 집중력 강화나 기억력 개선이 필요한 경우, 원기가 약하고 제칠이 허약한 경우 공진단을 복용합니다. 경옥고 역시 원기회복에 효과적인데요. 신체를 보하는 인삼과 지황, 복령, 꿀을 함유하여 체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게다가 숟가락으로 간단하게 떠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고 하지요 ^^

스트레스보다는 여유가 중요

심신이 지친 상태라면 집중력은 물론이고 몸 전체가 힘이 없는 무기력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적절한 스트레스는 좋지만 너무 많은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다면 결국 학업능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저희가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1주일에 3회 정도는 규칙적은 운동을 해주세요. 또한 너무 공부만 하기 보다는 가벼운 여가시간을 가져서 마음에 여유를 주신다면 스트레스가 많이 감소할거예요. 또한 무더운 날씨로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면 보약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