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피나는이유 혹시 비염 일까요? 코피 자주 나는 아이 생활관리 TIP!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아이누리입니다.

코피를 자주 흘리고 코를 답답해 하는 아이 왜 일까요?

아이누리한의원 강남점 김아리원장님을 모시고 그 해답을 찾아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ZZ7ZZliulA


 

5살 남자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가 비염기가 있는지 코피를 자주 흘리고 코를 답답해 해요.

5살 남자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가 비염기가 있는지 코피가 자주 나고 코를 답답해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합니다.

 

          

 

코피를 흘리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개의 경우 적절히 대처하면 큰 이상 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비강 점막의 두께가 얇기 때문에 점막 표면과 혈관이 가까워 동맥 혈관이 쉽게 상처받아 코피가 나기 쉽습니다. 특히 건조한 환경에서 점막은 더 쉽게 손상되는데, 감기에 걸렸거나 알러지성 비염이 있다면 염증이 점막을 건조시켜 코피가 더 자주 납니다.

 

 

코피가 재발하는 이유는 손상 받은 동맥의 탄력성이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혈관벽이 회복하는 동안 코에 최대한 자극이 덜 가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염이 있는 아이들 특히 만 3세가 넘어가는 아이들은 코딱지도 많이 끼고 건조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를 자주 파게 되고 만지게 됩니다. 그래서 더 잘 코피가 나게 됩니다.

 

 

 

비염 아이들의 경우 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 침치료와 호흡기치료를 함께 진행합니다.

한약치료는 아이의 호흡기 면역력을 높여 주변 환경의 알러지 민감도를 낮추는 체질 한약이 처방됩니다. 또한 기혈순환을 돕고 호흡기계의 기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혈자리에 침, , 부항치료를 병행합니다. 이후 호흡기 치료와 외용제를 통해 코점막의 울혈을 가라앉혀 들,날숨이 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생활 관리 역시 약물치료 못지 않게 중요하며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시고 실내 습도를 50-60%정도로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바람이나 선풍기 바람이 코점막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직접 바람의 쐬지는 않게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알러지성 비염이 있다면 비염 증세를 적극적으로 교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은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하게 하므로 최종적으로는 아이의 성장속도를 떨어지게 합니다. 따라서 현재 성장 중에 있는 아이일수록, 10세 이상이 넘어 성인형의 비염으로 굳어지기 전 빠르게 호흡기 면역을 안정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 상태를 정확히 진찰하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알기 위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황을 면밀히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누리한의원 강남점 김아리원장 김아리원장님을 만나고 싶다면~

▶아이누리한의원 강남점 홈페이지: http://inurinet01gn.com/

▶아이누리한의원 강남점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xoRxjVj

 


더 많은 영상도 만나보세요

아이누리TV : bit.ly/3gzv8mb

 

 

아이누리

TV.아이누리 건강해"봐" 한의사 분들의 정확한 의료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대표전화 : 1599-1275

www.youtube.com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