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땀띠 증상과 치료 총정리!!!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아이누리 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해 졌어요.

이제는 정말 겨울이 가까이 오나봅니다.

 

 

겨울에도 땀띠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있어요. 땀띠 흔한 병이라고 쉽게 생각하면 아이들이 고생하는 기간이 길어 질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땀띠 증상과 치료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체온조절이 미숙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한데요. 표피는 얇고 땀샘의 밀도에도 차이가 있어서 아이는 어른보다 땀띠가 생기기 쉬워요. 겨울에 춥다고 난방을 많이하면 겨울에도 땀띠가 쉽게 생길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 신나게 놀면 땀이 정말 많이 나지요? 이때 땀을 잘 닦아주지 않으면 땀구멍의 일부가 막혀 땀이 잘 배출되지 못하고 이럴때 땀띠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1. 땀은 흘려도 괜찮아요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게 맞아요. 땀띠 예방한다고 여름에도 시원하게만 키운다면 자연의 기운을 거스르게 되지요. 어린아이에게는 에어컨보다 선풍기나 부채질 바람이 적당해요. 겨울에도 춥다고 너무 난방을 많이해서 덥게 키우면 이 또한 자연의 기운을 거스르게 되겠지요? 

 

2 땀을 흘린 뒤 잘 씻겨 주세요

땀을 많이 흘렸다면 에어컨을 틀기보다 미지근한 물로 잘 씻어주세요. 땀에 젖은 채로 냉기에 노출되면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잦은 세정제 사용이 걱정된다면 물목욕도 좋아요.

 

3 야외라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요

외출 또는 야외에 있어서 물로 씻기 어렵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물 티슈로 닦은 후에도 다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요. 시원한 그늘에서 잠시 쉬면서 수분 보충을 해요.

 

4 면 소재 속옷을 입히세요

땀이 난다고 옷을 벗겨 두면 땀이 그대로 피부에서 말라 오히려 땀띠를 유발할 수 있어요. 땀 흡수가 잘 되는 면 소재 속옷을  입히고, 바람이 잘 통하는 품이 넉넉한 상의를 입혀요.

 

5 땀에 젖은 옷은 바로 갈아 입혀요.

외출할 때 속옷과 상의를 한 벌 정도 챙겨 가면 좋아요. 땀을 닦은 후 땀에 젖은 옷을 갈아 입혀야 땀띠와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6 갓난아기는 더 꼼꼼히 살펴요.

하루 종일 누워 있는 갓난아기라면 땀띠가 나기 쉬운 부위를 세심히 살펴보세요. 기저귀를 찬 부위, 베개에 대고 있는 뒷머리와 목 등을 주의해요. 가끔 누워 있는 자세를 바꿔 등과 배의 땀을 식혀주세요.

 

땀띠가 생겼을 때 절대 안되는 것!

땀띠가 간지럽다고 손톱으로 긁으면 안되요!

소금물로 씻는 등 민간요법은 증상이 개선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땀띠가 난 곳에 파우더를 바르지 말고 땀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2012/08/14 -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면역~ 궁금해요 ] - [건강질문] 땀띠로 인해 피부가 우둘두둘해요 (아이누리한의원)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