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 디데이 몇일 남지 않은 수능 면역부터 챙기세요.

본문

반응형
SMALL

이제 2020년 12월 3일(목요일)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이젠 체력싸움의 시간, 우리아이 컨디션 잘 유지해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면역력 부터 챙겨보아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이제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이럴때일수록 컨디션관리 체력관리를 잘 하는 것이 당일 성적을 좌우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1등급 면역으로 체력 유지해 볼까요?

 

신체리듬을 수능 일정에 맞춰 유지해 주세요.!

 

수능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내내 이어지는 긴 일정이기 때문에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선 수능에 맞춰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 늦게까지 공부하느라 신체리듬이 깨지게 되면 체력도 낮아지고 수능 당일 실전에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수면은 두뇌가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소 6시간 정도는 수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른 자세는 항상 중요합니다.

 

하루의 절반 이상을 앉아서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앉아있는 자세도 매우 중요해요! 잘못된 자세는 몸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과도한 긴장을 불러와 컨디션 저하를 일으킬 수 있어요. 책상에 앉을 때 등을 바르게 세우되 근육에 무리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포인트!! 아무리 바른 자세라도 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면 척추, 근육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중간중간 가벼운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문제를 푸는데 두뇌가 필요하다면, 문제를 읽는 데에는 건강한 눈이 필요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불빛 아래에서 공부하다 보면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고, 건조한 수능시즌이 되면 안구건조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건강한 눈을 위해 잦은 환기 및 실내습도를 60%이상으로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안구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두뇌의 컨디션을 망가뜨려요.

 

잠자는 시간도 아껴 공부하는 수험시기에는 각종 에너지 드링크, 커피로 밤샘공부를 일삼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카페인 섭취는 불면증 및 집중력 저하를 야기하여 두뇌 컨디션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오랜시간 공부로 인해 나른하거나 집중이 잘 되지 않을때에는 오미자차나 페퍼민트차, 결명자 차 등을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두뇌도 휴식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오전보다 오후에 두통이 더 심하다거나 어깨가 뻣뻣하고 목 뒤가 뻐근해 진다거나 뒷머리가 지끈거리고 아픈 증상이 나타난다면 두뇌 휴식과 안정이 필요하다는 우리 몸의 신호 입니다. 긴장성 두통증상이 나타나는데도 무리하게 공부를 하다보면 무기력해 질 뿐 만 아니라 학습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두뇌의 적절한 휴식은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최고의 만병통치약입니다!

 

수능날은 꼭 피하고 싶은 생리통!

 

생리통이 심한 여학생의 경우 수능 날과 생리 스케쥴이 겹치면 갑자기 컨디션 조절이 어려울 수 있어요. 생리통을 무작정 참기보다는 한의원에 내원하여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한약을 복용해보거나 경구용 피임약 같은 호르몬제를 통하여 생리 스케쥴을 조절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제는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수능은 신체적인 컨디션도 중요하지만 정신력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어요. 수능이 끝난 후를 상상하며 긴장된 마음을 풀거나, 결과가 좋지 않았던 지난 시험들로 인해 두려움, 긴장, 불안감을 키우게 되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게 됩니다. 수능 당일에도 혹여 틀렸을까 불안해 하지 말고 끝까지 스스로를 믿으며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인드 컨트롤을 해주는 것이 만점으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이제 몸도 마음도 준비가 되었나요? 그동안 노력하고 힘들게 공부한 여러분들 모두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힘내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