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역력 강화를 돕는 식재료 7가지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

by INURI 2021. 1. 4. 17:44

본문

반응형
SMALL

《 지금은 면역력 필수 시대! 》

코로나19를 비롯해 세균 및 바이러스 등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선 면역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감기, 비염과 같은 질병이 반복되거나 오래갈 수 있습니다. 이는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질병을 이겨내기 위한 에너지로 소모되어 성장부진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식습관 등을 면역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식탁 위 면역력을 높여주는 7대장】

 

마늘

마늘은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B6와 알리신과 같은 항염증 성분이 있어 항균 및 항암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낮추고 면역력 강화를 돕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 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은 감기 발병률이 약 70% 감소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마늘 장아찌, 견과류 마늘조림, 알리오 올리오

 

강황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커큐민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염증, 항종양, 황산화 기능이 탁월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강황을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카레 라이스, 카레 맛 달걀말이, 강황 김부각

 

생강

혈액순환 촉진, 항염증,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 강화를 돕는 생강은 감기로 인한 오한, 발열, 두통, 구토, 가래 등의 완화를 돕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수족냉증에 좋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생강차, 생강 초절임, 생강 편강

 

시금치

비타민C와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는 면역력 강화를 돕습니다. 루테인, 철분, 칼륨 등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눈 건강, 빈혈 및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는 비슷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시금치 무침, 시금치 된장국, 시금치 피자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아연, 철불, 구리, 타우린 등 미네랄 영양이 가득합니다. 특히 아연은 면역력을 높이고 입맛을 돋우며 피부 및 세포막 재생, 항상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굴 미역굴, 버섯 굴죽, 굴전

 

연어

연어 또한 굴 못지않은 영양 덩어리입니다. 비타민D, 셀레늄, 오메가3지방산, 인, 요오드, 단백질, 콜린, 비오틴, 칼륨 등이 풍부해 신체 전반적의 기능을 도와 면역력 향상을 돕습니다. 연어는 특히 뇌 기능과 기억력 증진,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연어구이, 연어 초밥, 연어 샐러드

 

달걀

면역력 증진에 없어서는 안 될 단백질 공급원이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달걀은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B6, 비타민B12, 셀레늄, 철분 등 면역력에 도움 되는 7가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 달걀찜, 에그 샌드위치, 구운 달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면역력 체크 리스트】

 

* 자주 감기에 걸리고, 잘 낫지 않아요.
* 잔병치레가 많아요.
* 자주 피곤하고, 빨리 지쳐요.
* 조금만 움직여도 땀을 흘리고, 힘들어해요.
* 평소 운동량이 없어요.
* 먹는 양이 적고, 입이 짧아 편식을 해요.
*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요.
* 신경이 예민하고, 짜증을 자주 내요.
* 부모님이 비염,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을 갖고 있어요.
* 편도선이 크고, 목 주위 멍울이 만져져요

 

위 항목 중 3가지 이상이 해당 된다면, 면역력 저하를 의심봐야 합니다.

혹 6개 이상이라면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로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찬투정 심한 아이 고쳐주는 4가지 비결

건강에 좋은 녹색채소는 입에 대지도 않고, 햄이나 소세지에 꽂혀서 그것만 먹으려고 하는 아이들. 아이들의 영양 밸런스가 깨지는 것은 물론, 정성들여 만든 음식을 거부당한 엄마의 마음도 정

inuri.soaworld.com

 

 

아이 건강에 의외로 해로운 음식 4가지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싶은게 엄마의 마음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원하는 음식보다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만 챙겨주려고 하죠. 아이들이 먹고싶어하는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라

inuri.soaworld.com

 

【아이누리 랜선 진료실 OPEN】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아이누리 랜선 진료실' 채널을 구독 해주시면 더 많은 꿀팁과 정보들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