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토피성 피부염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본문

반응형
SMALL

아토피는 피부 습진 질환으로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게 특징인데요. 천식, 알레르기 비염, 만성 두드러기와 더불어 알레르기 질환으로 대표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특정 검사로 한 번에 진단하는 병이 아니고 환자의 특징적인 증상을 기초로 아토피성 피부염을 진단하게 됩니다. 


아래는 아토피성 피부염 자가진단 테스트로 대표적인 항목을 선택해 만들어졌어요. 각 항목에 해당하거나 또는 해당하지 않더라도 문제가 있는지 여부는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확진 할 수 있으니 진료 전에 임의로 정상여부를 판단하지 말고 참고만 하세요. 테스트 후 질환이 의심될 때는 각 지역별 아이누리 한의원에서 아이의 건강을 꼼꼼히 체크해 보세요~. 

   아토피성 피부염 테스트


A

 

 질문

해당 

1

 (신생아부터 만 2세까지) 주로 양 볼과 몸통, 팔다리 접히는 부위에 붉은 습진이 생겨 때로는 거칠고 두터워진다. 증상이 반복되다 심해지면 진물도 난다. 대개 만성으로 재발하면 호전과 악화 양상을 보인다. 

2

 (만 2세부터 10세까지) 팔다리 접히는 부위, 손등, 발등이 부분적으로 거칠고 건조하며, 긁은 상처와 출혈흔으로 빨개지고 두터워진다. 또 눈꺼풀이나 목, 얼굴에도 나타난다. 대개 만성으로 재발하면서 호전과 악화 양상을 보인다.  

3

 알레르기 질환의 가족력이 있다.(가족 중에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비염을 앓는 사람이 있다) 또는 아이가 영유아기 때 심한 태열로 고생한 적이 있었다. 

4

 낮에도 가려워하지만, 특히 밤에 전신을 긁느라 깊이 잠들지 못한다. 

5

 피부 반응 검사 후 알레르기 피부 진단을 받았다. 


  

 

 질문

 해당

 피부가 매우 예민한 편이라 벌레 물린 상처가 오래가고 잘 아물지 않고, 보습제나 연고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두드러기, 물사마귀가 잘 생긴다. 또는 농가진에 걸린 적이 있다. 

 피부에 윤기가 없어 닭살처럼 거칠거칠하고, 좁쌀 같은 발진이나 하얀 각질이 잘 일어난다. 

 손끝, 발끝에 허물처럼 껍질이 벗겨지며, 잘 갈라진다. 

 땀이 매우 많은 편이고, 땀띠나 기저귀 발진이 잘 생긴다. 

 입 주위가 트고 흰 각질이 자주 생긴다. 또는 눈을 자주 비비고 눈 주위가 발개진다. 

 생우유, 달걀, 등푸른 생선이나 땅콩을 먹으면 눈과 입 주변에 발진이 생겨 며칠간 지속된다. 

 아이가 소화기가 좋지 않아 설사, 차멀미, 복통을 자주 호소한다. 

 최근 새집으로 이사한 후 갑자기 피부 증상이 나타나서 고생한다.

 


아토피성 피부염 테스트 결과


 A 리스트

체크된 항목 2개 이상 

 아토피성 피부염일 가능성이 높고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해요. 


 B 리스트

체크된 항목 3개 이상

 B 리스트는 아토피성 피부염에 흔히 수반되는 증상이에요. 3~4개 이상에 해당된다면 당장은 아토피성 피부염이 없더라도 알레르기 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라도 전문적인 진료 및 가정 내 관리가 필요해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