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가장 큰 적, 자외선은 가끔씩 인체에 필요하기도 하지만 안 좋은 영향을 더 많이 끼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요. 하지만 아이의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크림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자외선 차단을 해야하는지 헷갈리기만 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따뜻한 봄철에는 외출하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자외선 차단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셔야 해요. 우리아이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키는 방법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1. 유아용 선크림
원래 선크림이나 BB크림은 성인 여성들의 산물이었어요. 하지만 최근 자외선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남자, 유아들도 선크림을 대부분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은 '아이들이 선크림을 발라도 될까?'인데요. 자외선을 차단해야한다고는 하지만 선크림이 몸에 더 해로울 수 있으니 쉽게 아이에게 발라주지 못해요. 그래서 요즘은 아이들을 위한 유아전용 선크림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생후 6개월 이후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며 SPF, PA+ 지수는 제품마다 다릅니다. 유통기한이나 화장품 성분은 차이점이 많으니 꼭 확인해보고 사셔야해요. 왜냐하면 간혹 어떤 화장품에는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안 좋은 성분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선크림 사용 후 아이의 세안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시나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유아용 선크림은 성인용 선크림처럼 강하지 않고 순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클랜징 없이 씻겨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너무 덧발랐다면 클렌징을 살짝 사용해서 지워주면 좋겠죠?
오랜시간 강한 햇빛을 많이 받는다면 선크림을 발랐어도 시간마다 덧발라줘야 합니다. 만약 SPF 20이라면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줘야해요. 대부분의 유아 선크림은 SPF가 낮으니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라면 시간마다 자주 덧발라주시는 것이 좋겠네요 ^^
2. 모자나 옷, 양산 등을 활용하세요

오랫동안 야외활동을 해야한다면 선크림에만 의존해선 안되고 여러가지 자외선 차단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외선을 직접적으로 막아주는 모자나 옷이 필요한데요.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모자를 씌워 얼굴을 보호하고 되도록이면 긴발, 긴바지를 입혀서 피부 노출을 줄여주세요.
활동이 많다면 움직임이 편한 캡이 좋으며 최근에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자외선 차단 옷"까지 출시가 되고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피부가 민감한 아이라면 부모님이 양산을 챙기거나 아예 유모차에 태워다니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가장 좋은 방법은 햇볕에 오래 노출되지 않는 것!

봄나들이나 여행을 가게 되면 오랜시간 햇빛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라면 최대한 태양빛을 피하게 해주셔야 해요. 물론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라도 햇빛에 오랜시간 노출시키면 안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그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를 햇볕에 오래 노출시키면 일사병이나 열사병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성인의 경우 일사병은 그치 위험하진 않지만 노인이나 아이에게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고 해도 자주 그늘에 가서 쉬어주고 물도 자주 마시게 해주셔야 해요. 되도록이면 햇빛이 강한 날에는 오랜시간 외출을 삼가셔야겠죠?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제 봄이 되고 여름이 되면 외출할 일도 많아지고 자외선에 노출될 일도 많아질텐데요.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아이의 피부건강을 위해서 자외선으로부터 꼭 보호해주세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