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 잘 안먹는 아이, 밥 잘먹는 아이로 키우기!

본문

반응형
SMALL

시작부터 좋은면역, 아이누리한의원

아이의 성장은 유전적 요인과 영양, 운동, 수면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신체 활동 및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선 식생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 아이의 평소 식습관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한의학에서 말하는 비위(脾胃)의 기운이 허약한 경우 식욕부진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비위의 기운

한의학에서는 인체를 다섯 가지 기능 계통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비위(脾胃)는 다섯 가지 신체 기능 계통 중의 하나이며, 음식물을 받아들여 소화시키고, 이로운 영양물질을 전신에 운반하는 기능입니다.

 

 

시작부터 좋은면역, 아이누리한의원

아이가 밥을 먹지 않는다고 하여 무조건 식욕부진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소 아이가 음식을 먹을 때 잘 삼키지 않고 물고만 있거나, 먹을 것에 관심이 없고,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음식을 찾지 않는 경우 등 아이의 식습관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래 체크리스트와 같이 아이가 지속적으로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 식습관 개선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가 음식을 잘 삼키지 않고 물고만 있는다.

✔️ 먹는 것에 관심이 없다.

✔️ 종일 굶어도 음식을 찾지 않는다.

✔️ 한 번에 먹는 양이 적고 식사시간이 길다.

✔️ 밥보다 과자나 음수류 등 간식을 자주 먹는다.

 

 

시작부터 좋은면역, 아이누리한의원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는다고 하여 밥 대신 빵, 과일 등 간식을 챙겨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오히려 아이의 잘 못된 식습관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먹는 습관이 길들여질 수 있도록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의 간식은 전체 식사량의 30%를 넘지 않도록 하며, 식사 전 간식을 삼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부터 좋은면역, 아이누리한의원

가정에서 노력을 하여도 아이가 좀 처럼 밥을 잘 먹지 않는다면 아이의 타고난 체질과 건강상태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비위(脾胃)의 기운이 허약한 경우 한의학 치료를 통해 소화기계 기능을 바로 잡아 아이의 식욕부진 개선을 도울 수 있습니다.

 

【아이누리한의원 : 진료과목 '식욕부진'】

 

식욕부진 :: 소아청소년,아이누리한의원

식욕부진, 방치하면 성장부진으로 이어집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성장기 아이가 밥을 먹지 않거나, 편식을 하는

inurinet.com

 


01234
아이누리한의원 손의보감 혈자리 마사지

잘 못된 식습관 개선과 함께 식욕부진에 도움 되는 혈자리를 마사지해 주세요. 혈자리 마사지는 손을 따듯하게 한 뒤, 지그시 눌러 아이가 아파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아로마 오일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혈자리: 협곡

*혈자리: 족삼리

 

혈자리 부위는 위 이미지를 좌/우로 넘겨 확인해주세요~!

 

시작부터 좋은면역, 아이누리한의원

 

【아이누리한의원 랜선 진료실 : 식욕부진 편】

 

 

밥 안 먹는 아이 왜? 우리 아이의 속사정은?

밥 안먹는 아이에게 여러가지 속사정이 있을 수 있어요. 도대체 왜?? 밥 안먹는 아이의 속사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밥 먹을 때마다 전쟁~ 밥 안먹는 아이 정말 이해가 안될때가 많아요. 밥상에

inuri.soaworld.com

 

 

생후 10개월 식욕부진 : 이유식을 잘 먹지 않는 아이 양껏 잘 먹이려면?

도윤이가 태어나 처음 맞은 추석엔 친척들을 많이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전과 달리 낯가림이 많이 줄어들어 친척을 만나도 방긋 웃으며 별 탈 없이 보냈어요. 어른들이 도윤이를

inuri.soaworld.com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