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방학 생활 계획, 건강 관리는 비대면진료!

본문

반응형
SMALL

새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 '겨울방학'

겨울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생활습관도 조금씩 변화되고 있습니다. 비록 겨울방학 일수를 축소하는 등 여느 해와 다른 모습이지만 이제까지와 달리 아이의 건강 계획에 좀 더 세심한 변화가 필요해졌습니다.

 

그렇다면 겨울방학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겨울방학 건강한 생활 계획표 만들기]

 

겨울방학이 짧아졌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의 일과 및 건강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계획1 : 식사, 운동, 수면 등 규칙적인 하루 일과
계획2 : 기초학습 보충 + 새 학년 교과 예습
계획3 : 면역력 + 성장 + 정신 건강 관리

어느 때보다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보건용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를 습관화하여도 어른들 때문에 유입되는 병원균까지는 완벽하게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호흡기 면역력을 높여 우리 몸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길어야 합니다.

 

[Tip]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면역력 강화를 돕는 식품을 섭취하고,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통해 몸의 에너지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좋습니다.

 


다가올 봄, 성장 잠재력을 높여야 해요!

 

겨울은 이듬해 봄 성장을 대비해 에너지를 비축하는 계절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의 체력과 기력을 보충하여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길러주세요. 소아비만과 성조숙증 그리고 잔병치레는 아이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Tip]
* 잦은 감기, 비염 탈출
* 배앓이, 식욕부진 개선
* 바른 자세는 필수
* 수면방해 질환 개선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감정 변화의 기복이 심하고 불안감, 우울감, 수면장애 등에 시달리는 코로나 블루(코로나 우울), 코로나 앵그리가 늘고 있습니다. 아이 역시 예외는 아닌 만큼 겨울방학도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 신경 써야 합니다. 

[Tip]
* 햇빛(비타민D) 많이 쬐기
* 단맛 나는 과일 섭취
* 적절한 신체활동
* 가족과 즐거운 대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 활동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신경 써주세요.

 

 


 

면역력 강화를 돕는 식재료 7가지

《 지금은 면역력 필수 시대! 》 코로나19를 비롯해 세균 및 바이러스 등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선 면역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inuri.soaworld.com

2020/12/04 -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 건강 관리 ] - 면역력 높이는 겨울철 건강관리법 6가지

 

면역력 높이는 겨울철 건강관리법 6가지

최근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겨울을 체감하게 되어요. 요즘은 어느때 보다 더 평소 건강관리가 중요한 때인 것 같아요. 뚝 떨어진 기온에도 코로나도 이겨내고 감기도 이겨내는 좋은 면역

inuri.soaworld.com

 

【아이누리 랜선 진료실】

아이누리한의원 비대면 진료는 보건복지부의 '전화상담, 처방 및 대리 처방 한시적허용' 범위를 준수해 이뤄집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