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철 아이에게 생긴 물사마귀 없애는 생활관리법

본문

반응형
SMALL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없애는 생활관리법

물사마귀가 가장 잘 발생하는 연령대는 2~10세 사이 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발표에 의하면 물사마귀를 앓은 아동이 지난 2007년 16만 5000명에서 2011년 29만 4000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유소아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이죠.

 

물사마귀는 몰로스컴 바이러스라는 MCV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납니다. 피부에 동그랗게 부어오르는 형태로 수포가 발생하며, 얼굴, 팔, 다리, 몸통 등 신체 부위 한 곳에 집중적으로 모여서 생기거나 전신에 걸쳐서 다발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사마귀는 전염성을 띄므로 각별히 주의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ㅏㅂ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1

물사마귀의 물집 안에는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짜는 과정에서 주변 조직으로 바이러스가 번질 수 있으므로 함부로 긁거자 짜지 않도록 합니다. 개수가 많아지거나, 크기가 커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어른이 일부러 짜거나 아이들이 긁지 않도록 하고 아이들의 손톱을 잘 다듬어 주세요.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2

물사마귀의 원인은 면역력 약화입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물사마귀 바이러스를 이길 힘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죠. 피로와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시켜 우리 아이들의 면역력을 지켜주세요. 

 

 

면역력 강화를 돕는 식재료 7가지

《 지금은 면역력 필수 시대! 》 코로나19를 비롯해 세균 및 바이러스 등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선 면역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inuri.soaworld.com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3

물사마귀는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 형제자매끼리 전염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에게 물사마귀가 생겼다면 가족들이라도 수건을 따로 쓰고 공동으로 쓰던 물건들을 분리하고 세탁이나 소독 등을 각별히 신경써서 합니다.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4

땀이나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아토피피부염이 있는 아이라면 증상이 급격히 악화될 수 있어 각별히 살펴봐야 합니다. 외출 후 청결을 유지하고 세안이나 샤워 후 보습까지 신경써주세요.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5

물사마귀는 접촉을 통해서도 전염이 됩니다. 아이들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등에서 친구들과 놀다가도 발병할 수 있고 여름철에는 수영장에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물건이나 공간의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며 개인용품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물사마귀 생활관리법 6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 기름진 음식들은 물사마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를 예방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여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 Best 7

피부에 좋은 음식 Best 7 여름철 뜨거운 햇빛과 고온다습한 온도는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기에 딱인 환경입니다. 아이들은 땀띠와 아토피 피부염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땀과 더위

inuri.soaworld.com

 


 

아이누리한의원 수원점 윤영환 원장님과 물사마귀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이누리 랜선진료실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ㅎ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