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산 데이트, 가족나들이 추천 코스 6곳

본문

반응형
SMALL

남산은 서울을 대표할만한 랜드마크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우리나라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마을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알짜배기 나들이 장소입니다. 그러나 정작 가게 되어도 남산타워(현 N타워) 전망대만 갔다가 내려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남산타워뿐 아니라 데이트 & 가족나들이 코스로 갈만한 남산 주변 가볼만한 장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남산 한옥마을

 

 남산 한옥마을은 사대부가의 가옥부터 서민의 가옥까지 우리나라의 전통 생활방식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한옥, 정자, 연못을 구경하고 마을 광장에 전시되어 있는 전통 놀이기구와 농기구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한옥마을에서는 비정기적으로 공연이 열리니 미리 홈페이지(hanokmaeul.seoul.go.kr)에 들러 공연 정보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통혼례도 예약이 가능하니 남산 한옥마을에서 특별한 혼례식을 가지고 싶다면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위치: 서울시 중구 필동2가 84-1 남산골한옥마을
대중교통: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4번 출구

입장료 : 무료
문의: 02-2264-4412, hanokmaeul.seoul.go.k



2. N서울타워

 

남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N서울타워'입니다. YTN이 인수하면서 남산타워가 N서울타워가 되었죠. 1969년 한국 최초의 종합 전파탑으로 세워진 N서울타워는 1980년 일반인에게 공개된 이후 점차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N서울타워는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사랑의 자물쇠'를 채우는 것으로 유명하죠^^

2008년에는 테디베어 뮤지움이 개관해 더욱 다양한 공간을 둘러볼 수 있게 된 N서울타워는 유모차를 대여해주고 실내에 수유실도 마련되어 가족들과 함께 가기도 편리합니다.

 

N서울타워는 마을버스나 도보길이 잘 만들어져 있는데요, 의외로 걷는 길이 길어서 마을버스를 추천하고 싶네요~ 하지만 주말 저녁엔 마을버스를 타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일찍 가시기를 권하고 싶네요~

 

위치: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1-3
대중교통: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4호선 충무로역

마을버스: 지하철 4호선 명동역 1,2번 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05번 노란색 순환버스

전망대 이용요금: 어른 9000원, 어린이 5000원
문의: 02-3455-9277

 




3. 남산 케이블카

 

남산에 오를 때 이용하는 대표적인 이동 수단은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서울 도심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탑승하고자 한다면 사람이 많은 오후 시간보다는 비교적 한산한 오전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되며, 48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입니다.

 

케이블카로 올라갔다가 도보나 마을버스를 타고 오고 싶다면 편도권을 사셔도 되는데 가격은 왕복 가격의 1/2가 아니여서 부담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어른 6,000원, 어린이 3,500원이니 참고해주세요~

 

케이블카는 편하게 올라갔다가 내려올 수는 있지만 짧은 시간을 타는 만큼 서울의 야경을 천천히 만끽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 그래도 한 번 타보는 것은 추천한답니다 ~

대중교통: 지하철 4호선 명동역, 혜화역

입장료: 어른 8000원, 어린이 3500원(왕복)
주차: 10분당 500원
문의: 02-753-2403

 

4. 테디베어 뮤지엄

 

테디베어 뮤지엄이라고 하면 제주도의 테디베어 뮤지엄이 생각나는데요.  가까운 서울타워에도 테디베어뮤지엄이 있답니다!

 

N서울타워 앞에 바로 있어 찾기 쉬운 테디베어 뮤지엄은 귀여운 테디베어 인형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인형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하겠죠? 테디베어를 이용해 서울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전시와 포토존, 테디베어 역사관 등 여러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가 둘러보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위치: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1-3
대중교통: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4호선 충무로역

입장료 : 어른 8000원, 어린이 6000원
문의: 02-3789-8488

 




6. 남산야외식물원

 

1997년에 설립된 식물원으로 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남산야외식물원은 무궁화원, 유식수원, 약용식물원 등 다양한 테마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곳은 지역 주민은 물론 외국인도 많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남산의 휴식 공간 중 하나로 야외식물원 외에도 야생화 단지 등 생생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이 가득하고, 소나무 등 약 130여 종의 나무와 140여 종의 풀과 꽃을 볼 수 있어 아이들 생태교육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2동 258-148
대중교통: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문의: (국번없이)120

 



추천! 남산 주변 데이트 코스

 

걷는 것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남산순환로와 청계천까지 걷는 코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난 4월에 2012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에서 서울광장-남산순환길-청계천광장-서울광장 한바퀴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봄내음을 맡으며 일행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걷는 것이 재밌었거든요.

물론 힘들기는 했답니다. 날씨가 선선한 봄, 가을에는 저녁에 기분좋게 걸을 수도 있을거예요^^

 

코스1: 남대문시장-서울성곽길-남산공원 분수대-남산N타워

1~2시간 걷는 데 무리가 없다면 남대문시장에서 시작해 서울성곽길 남산 코스를 따라 남산타워까지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라가는 도중 남산공원 분수대에 들러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숲길을 따라 올라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코스2: 남산N타워-남산 산책길-장충체육관

걷는 게 무리라면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을 오른 다음 내려갈 때 남산 성곽길을 따라 장충체육관까지 걸어가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내려가는 길이라 부담 없이 다닐 수 있고 성곽도 구경할 수 있어 좋다. 일반 승용차는 다니지 않고 셔틀버스와 버스만 간간히 지나가는 곳이라 숲길을 걷는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