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 크는 운동, 성장 마사지로 아이키 5cm 더 키우기

본문

반응형
SMALL

새 학기가 시작되면 키 작은 아이는 고민이 많아요. 왠지 키 큰 아이들에게 치일 것 같다는 생각에 부모도 고민이 많지요. 아이들이 키가 크려면 성장점을 잘 자극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성장마사지와 성장 운동이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청소년 전까지는 성장기라고 볼 수 있으니 어릴 때부터 꾸준히 성장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될 거예요~


아이의 키가 크려면 관절이 건강해야해요. 우리 몸은 자주 사용하고 자극이 있는 곳으로 발달하는데요, 성장할 수 있는 관절을 자극해주고 클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성장 마사지와 근육을 늘리는 근력운동보다는 관절을 자극해주는 운동과 스트레칭 운동이 성장에 도움이 돼요.



성장마사지, 다리와 발의 성장점을 자극해 주세요~


운동을 하고 돌아온 아이는 무릎과 발에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한창 자랄 나이의 아이들은 무릎이 아프다거나 관절이 아프다고 이야기하기도 해요. 성장기의 아이에게는 몸을 풀어줄 수 있는 성장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열심히 운동을 한 아이에게 따뜻한 물로 발을 씻겨 피로를 풀어주고 아킬레스 건 쪽을 눌러주세요. 복숭아뼈 약간 위쪽이 성장을 돕는 혈자리랍니다. 


그리고 좀더 올라가 뒷편 종아리 중앙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자극시켜주세요. 무릎 위쪽도 빼놓지 말고 꾹꾹 눌러주세요. 손가락 자국이 남게 세게 눌러주지는 말고, 시원하게 느껴질 정도로 자극만 준다는 느낌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마사지 시간은 10분 정도면 충분해요. 



성장을 도와주는 운동: 농구, 줄넘기, 가벼운 조깅, 수영


농구와 줄넘기 처럼 아래 위로 뛰는 운동은 무릎 관절을 자극시켜줘서 키를 클 수 있게 도와줍니다. 수영은 헤엄을 치면서 발차기를 하기 때문에 이때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키 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이가 비만이라면 먼저 수영이나 스트레칭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먼저 해주어야 해요. 성장운동을 할 때도 처음부터 욕심을 부리는 것은 금물이에요. 어린 아이라면 엄마가 집에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성장점을 자극해서 도움이 되고요. 조금 큰 아이라면 아침마다 엄마와 스트레칭 체조를 해주는 것도 아이가 키 크는데 도움이 돼요. 


아래의 동영상을 틀어 놓고 아이와 함께 아침마다 체조를 해 보세요. 성장을 도와주는 운동은 하루 10분 씩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아!! 몸을 최대한 쭉쭉 늘려주고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키 크는 운동의 비결이에요.^^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운동: 근력운동과 마라톤


잠깐동안 큰 힘을 내야하는 역도나 기계체조, 레슬링 유도 등은 아이의 근력 발달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에너지를 폭발적으로 써야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오히려 성장에는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키를 키워야할 에너지가 다른 곳에 소비되어버리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지나친 운동도 성장에 좋지 않아요. 지나친 운동은 아이의 몸을 피곤하게 만들기 때문에 쉽게 지치지요. 


딱딱한 신발을 신거나 오래도록 걷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아이는 편한 신발에서 더욱 기분좋게 뛰어다닐 수 있어요. 딱딱한 신발은 아이의 체형에도 좋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운동과 함께 영양식단을 실천해요.


성장기의 아이들이 키가 쑥쑥 자라려면 운동과 함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잘 먹어야 해요. 다양한 음식을 먹고 소화흡수력이 좋아지면 흡수되는 영양소도 많아져요. 튼튼한 소화기관이 영양소를 많이 흡수하면 육체 뿐만 아니라 뇌도 발달되고 팔 다리도 쭉쭉 길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밥을 잘 안 먹는다면 식습관을 먼저 교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해요. 영양분이 충분한 제철 음식, 자연 음식을 고루 먹이는 것이 좋답니다. 인스턴트 음식만 잘 먹는 아이는 영양불균형 뿐만 아니라 소아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