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녀 성장통엔 마사지와 기혈회복하는 한약재를~

본문

반응형
SMALL

한창 성장 하고 있는 시기의 아이들은 다리가 아프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게 아프지 않더라도 다리가 아프다고 하고 사람에 따라서 통증이 너무 심해서 울기까지 해서 걱정이 되어서 병원을 찾게 되지요. 성장통은 근육이나 혈관, 관절에 염증이나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며, 특별한 합병증이 생기는 것도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아파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자녀에게 괜찮다고 다독이면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장통의 특징

성장통은 금방 사라지는 통증은 아니기 때문에 자녀가 아픈 것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기 위해 심리적인 문제를 풀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 건강하게 자라는 자녀가 아니라 감기 등 질환을 달고사는 아이라면 더 걱정이 됩니다. 성장통의 특징을 확인해보고 자녀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다독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낮에 신나게 잘 놀다가도 저녁 무렵이나 밤중에 다리가 아프다고 호소합니다. 

성장통이 아니더라도 잘 놀고 난 밤에 자녀가 더 많이 보채고 우는 경우가 있어서 이것으로 오인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잠에서 깨어나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통증의 부위는 무릎, 허벅지, 종아리, 정강이, 그리고 간혹 팔다리가 아픈데 이땐 다리를 주물러주고 따뜻하게 해주면 편안해합니다. 

2. 성장통은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3. 보통 4~10세 정도에 많이 나타납니다.


성장통을 겪는 자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관심' 

자녀가 다리가 아프다고 한다면 옷을 벗긴 후 빨갛게 부어있는지, 덩어리가 뭉쳐저 있는지 다리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는데요. 무릎이나 발목의 관절을 움직여보거나 낮에도 통증이 있는지도 살펴봅니다. 통증이 참기 힘들다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다리가 아프다고 하긴 하지만 잘 걷고, 잘 놀고, 아무 이상이 없으면 좀더 기다려봅니다. 


성장통에 좋은 마사지법

성장통엔 꾹꾹 누르는 것보다 부드럽게 살살 쓰다듬어주는데요. 무릎, 허벅지, 종아리, 정강이 등을 주물러주고 따뜻하게 해주면 편안해합니다.


기혈 회복을 도와주는 인삼차

신진대사를 돕는 인삼은 기혈 회복에 좋고 식욕 증진 및 또한 진액을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인삼은 열이 있는 사람에게는 주의해서 복용하며 인삼 3뿌리 정도를 물에 넣고 끓여 마시며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성장통에 한약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기혈이 허약하다면 통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자녀가 잘 피로하고 식욕이 없다면 기를 보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체질에 맞는 보약을 처방받으면 회복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