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몽 유형별 뜻 ; 재미있는 꿈 풀이

본문

반응형
SMALL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예감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태몽이죠. 태몽은 임신 전에 꾼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출산 바로 전에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꽃을 꺾었다거나 용이 나왔다거나, 예쁜 물고기가 나오거나 보석이 있었거나, 해가 떴다는 꿈 등 어마어마하게 많은 좋은 꿈에 의미가 숨어있지요. 아이누리한의원 카카오스토리에서 어떤 태몽이 있었는지 사연을 받았는데요. 몇 가지를 골라 태몽의 의미를 함께 알려드릴게요. 



과일이나 꽃 

주원인 빨간 사과였어요 제 친한 친구가 꿔준 아주 크고 예쁜 빨간 사과!! -김지혜


크고 탐스러운 청포도같이생겼는데 크기는 수박만했어요 누군가가 그걸 저한테주면서 더많이 쌓여있는곳으로 안내해주었어요. 엄청많이 있는꿈이였어요 -최윤희



손에 안기지도안을 만큼에 커다란 수박이었네요

잘라도 그대로구 자른것두 어찌나 잘 익었던지...

엄청 탐스런 수박이었네요^^ -기쁘미마미




태몽은 상징적 표상의 형태가 뚜렷하고 빛이 나고 예쁠수록 좋은데요. 그 표상물을 손으로 잡거나 가슴에 품거나 또는 입에 넣거나 삼키는 등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나 수박 등 과일이 나오는 꿈을 꾼 분들이 가장 많았는데요. 꿈에 과일이나 꽃 등이 나왔을 땐, 벌레 먹거나 썩거나 시들지 않고 싱싱할 수록 좋습니다. 특히 싱싱하고 예쁜 것만 골라서 갖는 꿈은 정말 좋은 꿈입니다.  튼실하게 꽉 찬 과일 하나를 보거나 열매가 홀수로 있는 것은 아들이고 짝수이면 딸입니다. 이외에 대추가 주렁주렁 나무에 열려있으면 대체로 아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


도련님이 꾼 꿈이었는데... 황금 열매 두 개를 든 용이 제 몸을 칭칭감는 꿈이었지요^^ -김나영


전붕어꿈이요..붕어가살지않는곳에 무리를지어있는데,그중에가장큰걸잡아서왔어요^^ -우진서윤영미


호랑이나 뱀, 용, 물고기 등 꿈에서도 무궁무진한 동물이 등장하는데요. 이 중 큰 구렁이가 나오는 꿈은 아들 꿈이고 실뱀은 딸 꿈입니다. 큰 구렁이가 온 몸을 휘감는 꿈은 아들이지만 큰 뱀이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은 딸입니다. 또한 아들 딸과 상관없이 권력의 상징인 용 꿈은 대단한 길몽입니다. 어떤 꿈이든 잠아서 품에 품거나, 가지는 것이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보석, 금은보화

다이아반지제손에끼우는꿈울큰딸이생겼죠 둘째둥이들과일꿈확실한꿈이없어요 둥이들에게미안 - 주황


보석을 보았거나 손에 쥐는 꿈, 환하게 광채가 나는 보석은 명예의 상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것을 본 것 만으로도 좋은 의미를 예감합니다.


매일매일 잠을 자면서도 기억하는 꿈이 적은 것처럼 모든 아이에게 태몽이 있기란 어렵습니다. 나중에 자녀가 커서 태몽에 대해 묻더라도, 태몽이 없어도 아빠와 엄마의 사랑을 듬뿍 먹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는 것을 꼭 알려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