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의 장 건강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유산균 간식

본문

반응형
SMALL

장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유산균! 날씨가 더워질수록 우리 아이들의 장도 한층 민감해지곤 하는데요. 이럴때 유산균을 챙겨 먹이면 더욱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겠죠? 오늘은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이 건강에 좋은 간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유산균 하면 바로 떠오르는 요거트를 이용한 간식에서부터 천연 요거트 만드는 법 등 여름철 아이 면역력을 키워주는 유산균 간식, 함께 살펴보아요.

유산균의 효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장 건강이겠죠? 설사를 하는 아이,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아이 등 장이 좋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은 저마다 다르지만, 원인은 모두 장 건강에 있답니다. 유산균은 장세포에 염증을 일으켜 영양분의 흡수를 방해하고 장운동을 저하시키는 유해한 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밖에도 알레르기 감소, 충치 억제, 면역력 증강 등의 효과도 있어 꾸준히 챙겨먹으면 장에는 물론, 면역력 개선에도 좋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영양간식 요거트, 간단히 만드는 법


요거트


유산균을 가장 쉽고 맛있게 섭취하는 법은 단연 요거트가 아닐까 해요. ^^ 마시는 요거트에서부터 떠먹는 제형까지,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만 해도 매우 다양한데요. 이 밖에도 요즘에는 집에서 직접 요거트를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거트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발효 요구르트와 우유 두 가지입니다. 이때 필요한 요구르트는 우리가 흔히 '야쿠르트'라고 부르는 노란색 제품이 아닌, 발효유가 들어있는 요구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우유 역시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가 아닌 일반 우유를 사용하셔야 해요. 우유에 들어있는 지방이 발효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랍니다.


재료: 우유, 요구르트 한 병, 밀폐용기

1) 먼저 밀폐 용기에 우유와 요구르트를 1:10 비율로 섞어 주세요
2) 그 상태로 실온에서 8~12시간 정도 보관하며 발효가 될때까지 기다리면, 완성!

*전자렌지에 데운 후 발효시키면 시간이 훨씬 단축되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신맛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꿀이나 잼을 조금 넣어주세요~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생치즈, 리코타 치즈 


리코타치즈


이 밖에도 유산균이 풍부한 아이간식으로 추천하는 것은 바로 치즈입니다! :) 아이 간식으로 먹는 치즈 하면 보통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노란색 치즈를 떠올릴 텐데요. 오늘은 조금 특별하지만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색다른 치즈, 리코타치즈를 추천해 드려요. 리코타치즈는 생치즈의 한 종류로 발효과정 없이 우유에 식초나 레몬즙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랍니다.

   

재료: 우유, 레몬즙 또는 식초, 생크림, 그리고 거름망으로 사용할 면포 


1)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을 2:1 비율로 붓고 약한 불로 끓여주세요.
2)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소금 1스푼에 식초나 레몬즙 5스푼을 넣어주세요. 

    염분 섭취가 걱정이시라면 소금은 빼도 괜찮아요.
3) 3~40분간 천천히 끓인 액체가 몽글몽글한 덩어리로 변합니다.
4) 조금 더 끓이며 덩어리가 충분히 생겼을 때 불을 끄고 면포에 걸러주면 완성!

*고소한 견과류와 과일, 시리얼 등을 곁들이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좋은 영양간식이 된답니다.



한약 성분과 비피더스균이 풍부한, 아이누리 포거트


유산균 포거트

아이누리에서도 아이들이 쉽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영양간식을 만나볼 수 있어요. 바로 혼합유산균 간식 포거트랍니다. 아이누리 포거트에는 백복령, 백작약, 백출 진피성분과 함께 서울대 지근억 교수가 개발한 장 정착력이 우수한 비피더스균, 그리고 60억 마리가 넘는 유산균을 담고 있어요. 또한 한약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한약으로 아이 건강을 지키고 싶어하는 엄마들에게도 딱이랍니다. ^^



사진출처: 1,2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