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양각색 콧물, 콧물을 보면 아이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어요.

본문

반응형
SMALL

콧물도 여러가지 형태가 있어요. 콧물을 잘 살펴보아도 우리아이 어떤 질환으로 콧물을 흘리는지 알 수 있답니다.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서 콧물을 멈출 수 있어요. 

그럼 콧물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콧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으신가요? 

콧물은 코 점막에서 생성되는 점액입니다. 평소 코 점막을 촉촉하게 하면서 먼지나 병원균 등 외부 이물질을 걸러, 깨끗한 공기가 우리 몸에 들어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그럼 콧물은 어떤 질환일때 날까요? 감기, 비염, 부비동염(축농증) 등과 같이 호흡기 질환,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더 많은 콧물을, 더 오래 흘릴 수 있어요. 이때 콧물의 색깔 점도 등을 살펴보면 아이 건강 상태를 알아채는 데 도움이 돼지요. 

 

가끔 맑은 콧물을 훌쩍 거릴때!

아이가 불편해하지 않고 가끔 훌쩍거리는 정도는 일상적인 콧물이예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아요. 외부 이물질이 유입되거나 갑작스러운 온도변화, 맵거나 뜨거운 음식 섭취 등의 일상적인 상황에서 콧물이 날 수 있답니다.

 

재채기를 동반하면서 맑은 콧물을 흘릴때!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감기 초기 증세일 수 있어요. 발열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지요. 만약 재채기와 맑은 콧물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해야합니다.

 

진득한 하얀 또는 누런 콧물을 흘릴때!

잦은 코감기나 비염이 오래가는 경우 부비동염(축농증)으로 악화 될 수 있어요. 처음 물처럼 맑았던 콧물의 색이 점점 짙어지고 점도가 생겨 진들거릴 수 있어요.

 

콧물이 보이지 않지만 코막힘이 심할때

부비동염(축농증)의 경우 하얗고 누런 콧물이 부비동에 가득 차 있어 코막힘이 유독 심하게 됩니다. 킁킁 소리를 자주 내고 입으로 숨 쉬게 되어요. 누웠을 때는 못물이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오래가는 콧병, 한방 치료

만성 비염, 부비동염에서 벗어나려면 증상완화와 좋은 면역 증진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