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아 키워드, 요즘 육아 인싸들은 누구일까요? (feat.육아정보)

본문

반응형
SMALL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집콕 육아, 랜선 육아, 언택트 육아, 네트워킹 육아, 인스타 육아~ 디지털과 코로나, 근무환경의 변화 등으로 육아의 흐름이 크게 바뀌었다는 것은 누구라도 느껴집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육아 키워드를 통해서 새로운 육아 트렌드를 한번씩 살펴볼까요?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할류열풍

육아키워드1. 할류열풍

한류열풍을 빗대어 만들어진 말로, 육아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큰손들! 바로 할머니 할아버지의 구매력을 이르는 말입니다. 오랜 직장생활에서 은퇴한 후 시간과 경제력의 여유가 있는 조부모님들이 하나 또는 둘 뿐인 손자 손녀를 위해 고가의 장난감이나 의류, 보약 등을 아낌없이 사주시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경제적 능력보다 손자 손녀를 귀하게 여기는 그 마음인 것을 놓치면 안될 것 같아요.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다이퍼대디

육아키워드2. 다이퍼대디

육아용품의 구매결정권을 가지고 직접 구매하고, 육아에 적극 참여하는 아빠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육아용품 페어나, 육아 쇼핑 구매자들을 분석한 결과 최근 1~2년 사이에 눈에 띄게 남자들의 구매율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 마트 등에서도 아빠들이 아이들을 아기띠로 안고 있거나 유모차를 끄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맞벌이와 인식의 변화들로 아빠들의 육아가 적극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고 기저귀 가방이나 유모차 등의 디자인도 여성만을 위한 색감과 디자인에서 남성들을 고려한 색상과 디자인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엄마표영어 맘글리쉬

육아키워드3. 엄마표영어 또는 맘글리쉬

영어사교육열풍, 영어유치원에 이어 이제는 모국어처럼 영어환경에 노출시키는 엄마표영어가 인기입니다. 영어 성적과 유학 등의 이유도 있겠지만 엄마들의 교육수준과 경제력이 높아진 것과 다양한 콘텐츠 영상과 자료들을 유튜브나 앱을 통해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 됩니다. 아이들이 모국어를 엄마에게서 배우듯, 엄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생활 속 영어 표현, 영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영어를 더 빨리 친숙하게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엄마와 함께 즐겁게 공부한다면 누구라도 좋은 효과가 있겠지만 자칫 과도한 열정으로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줘 언어 자체에 마음이 닫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패치육아

육아키워드4. 패치육아

가정에서 육아에 전념하여 애착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던 전통육아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육아 서비스와 육아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국가와 기업의 돌봄서비스, 이유식 배달, 놀이와 교육 서비스, 청소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 뿐 아니라 바운서, 장난감, 유아식기관련 기기들까지 가능한 모든 아이템을 최대한 활용해서 육아를 가능한 쉬워지게, 엄마 아빠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지요. 맞벌이로 인해 육아 시간과 에너지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이유도 있지만 우울증까지도 초래할 수 있는 육아의 노동량과 고립된 시간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려는 노력이기도 합니다.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서비스

www.idolbom.go.kr/

 

아이누리 육아키워드 육라밸

육아키워드5. 육라밸

일과 라이프의 밸런스를 말하는 워라밸처럼 육아와 라이프의 밸런스를 일컫는 말로 육아하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육출하고 육퇴하는 시간을 부부가 조율하고, 아빠가 육아를 담당하는 날 엄마는 자유부인이란 표현을 하며 개인 활동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육아의 많은 책임이 엄마에게 치중되었던 과거와 달리 부모와 자녀, 가족 구성원들의 동등한 행복을 위해 육아부담을 나누고 함께 하는 문화가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아이들을 더 잘 키우기 위한 부모의 성장과 자기 계발이 중요한 화두이기도 하지요. 

 

★육라밸을 위한 육아휴직 제도 알아보기

 

육아휴직, 공동육아로 균형있는 워킹맘이 되어보세요!

코로나 속 공동육아, 육아휴직제도 코로나로 장기간 긴급보육 상태가 이어지면서, 맞벌이든 외벌이든 한부모든 모든 가정이 휴직, 전업, 재택근무, 연월차 소진 등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inuri.soaworld.com

 

행복한 육아, 행복한 가정이 모든 가정의 키워드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엄마 아빠에게 꼭 필요한 육아정보 가지고 또 돌아올게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