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5가지 알려드릴게요~!

본문

반응형
SMALL

체온을 높이는 음식 5가지

가을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가을장마와 태풍으로 지속되던 무더위가 한풀 꺾였습니다. 이제는 가을 면역력을 지켜야 할 때인데요. 몸의 체온은 건강과 아주 관련이 깊습니다. 1도만 체온이 떨어져도 신진대사율은 12%, 면역력은 30%이하로 낮아진다고 합니다. 여름철 열을 식히기 위해 즐겨먹던 찬성질의 음식들 대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단호박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 첫 번째 '단호박'

단호박은 풍부한 영양소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고, 다이어트에 부담이 적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을 따뜻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좋으며 베타카로틴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고추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 두 번째 '고추'

고추가 많이 든 매콤한 음식을 먹으면 땀이 나는 경험을 많이 하죠. 고추의 매운 맛을 담당하는 캡사이신과 일리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고추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과하게 매운 음식은 소화기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양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부추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 세 번째 '부추'

김치 속이나 전으로 많이 먹는 부추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풍부한 비타민과 유화아릴 성분이 피로를 해소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단호박이나 부추, 당근에도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 함량이 월등히 높아 체내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당근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 네 번째 '당근'

식탁에서 친근하게 볼 수 있는 당근도 따뜻한 성질의 채소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체온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을 포함하여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연근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 다섯 번째 '연근'

뿌리채소인 연근도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근을 자를 때 나오는 끈적한 점액 속의 뮤신이란 성분은 위와 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체온을 높여줍니다. 비타민C와 철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와 음식.

온 몸 구석구석 혈액순환이 잘되면 온몸 구석구석 산소가 잘 전달되고, 저림이나 냉증, 순환계질환 등이 해결되고 체온이 저절로 올라가지요~ 혈액순환에 좋은 차와 음식도 함께 소개할게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혈관청소 전문가들 모여라!

혈관청소 전문가들 모여라! 혈액이 지나다니는 혈관에 지방이나 당분이 많아지면 문제가 생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청소함으로써 고지혈

inuri.soaworld.com

 

 

혈액순환 안될 때, 혈액순환에 좋은 한약재를 한방차로 즐겨보세요.

혈액순환 안 될 때, 혈액순환에 좋은 한약재 추천 혈액은 우리 몸의 구석구석 조직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주고, 세포 속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혈액이 지나가는 길인 혈관이 막히면 혈

inuri.soaworld.com

 

피곤하고 기력이 없을 때 보양하는 방법.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