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누리 한약, 음식만큼 안전해요.

본문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한약복용,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약은 맛이 없다, 쓰다, 식품으로 만들었다는 생각에 전문적이지 않고, 비싸기만 하고, 우리 몸에 부담만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신가요?  한약은 억울합니다. 신비의 물약이 아닙니다. 공인받은 한의사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처방한 약으로 사람의 체질을 개선해서 병의 증상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병의 근본적인 원인까지 찾아서 해결합니다. 이미 아이누리 한의원을 비롯한 많은 한의원에서 한의학적 치료를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면역력까지 회복한 사례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누리 한의원 치료 후기 "희망엽서" 보러가기)


많은 분들이 한약과 양약을 부득이하게 같이 복용할 때 몸에 무리가 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약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오해를 합니다. 한약재는 오랜 시간 음식의 재료로 안정적으로 활용되어 왔고, 오래된 여러 문헌을 통해 다양한 임상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은 한약의 안정성에 대한 최근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그 안전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약, 용법대로 드시면 몸에 무리되지 않아요.

정식 면허를 가진 한의사가 처방한 한약은 같이 드리는 한약복용법의 지시대로 잘 따라서 먹으면 안전합니다. 녹십자의료재단에서 한약을 복용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수치를 비교한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간 기능과 신기능에 관련된 수치 모두 복용 전후 큰 차이가 없으며 모두 정상 상한 아래에서 미세한 변화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한약을 드시게 된다면 반드시 한의사의 처방대로 용법을 꼭 지켜서 드시는 것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건강생활이 될 것입니다. 

 

 

 


국가공인기관에서 공식 인정한 한의원 한약의 안전성

전국 한의원에서는 식품의약안전처의 검사를 필히 통과한 한의원 전용 한약재만 사용합니다. 식품용 약재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기준에 미달되는 수입 약재를 사용하지 않는지, 검증되지 않는 약재를 사용하지는 않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최근 국가공인기관인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한약의 안정성에 대한 공식조사에 나섰습니다.  


 

검사건수 

납 

비소 

이산화황 

잔류농약 

 평균검출량

 155

 0.07mg/kg

0.08mg/kg 

 0.7mg/kg

 불검출

 결과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 <대한민국약전외한약(생약)규격집> 생약만의 주성분으로 하는 제재중 액제의 중금속 기준 

: 납 5mg/kg, 비소:3mg/kg이하, 이산화황 30mg/kg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2013년 10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서울 소재 한의원 등에서 처방 탕전한 탕액 155건을 표본 수집해 잔류농약, 중금속, 이산화황을 검사했는데요. 조사한 탕액이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한약은 체내의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안전하고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되는 한약, 치료가 필요할 때, 원기회복, 면역력을 위해 필요할 때 가까운 한의원에서 처방으로 복용하세요. 


아이누리 한약은 엄선된 한약재로 철저한 관리를 만들어집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아이, 건강한 미래를 위해 10년 넘게 안전진료를 추구해온 아이누리 한의원의 한약은 어떻게 만들어질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아이누리 한약이 만들어지는 원외탕전실을 살짝 공개합니다. 

아이누리 한의원은 친환경 GAP인증을 받은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최근에도 아이누리 직원들이 직접 한약재 재배 현장을 눈으로 보고 오기도 했습니다. ("아이누리한의원 친환경 한약 산지 견학 다녀왔습니다" 포스팅 보기)  이 좋은 한약재를 아이누리 한의원 한의사 원장님들의 처방전대로 한약사님이 직접 조제하고 관리합니다. 첨단 해충방제시스템과 주기적인 위생관리로 어느 곳보다 깨끗한 한약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만든 한약 탕제에 대한 검사로 엄마의 밥상만큼 안전한 한약을 약속 드립니다. 


이렇게 안전하게 만들어진 아이누리 한약은 무색무미의 증류한약, 달콤한 풍미의 스윗허브주스 같은 아이들이 먹기 편한 다양한 맛과 형태로도 만들어져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한약에 대한 편견이 이제 좀 풀리셨나요? 앞으로도 좋은 재료로 최선의 처방을 하고, 아이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아이누리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