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에 시원한! 만병통치 한약재 오미자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SMALL

오미자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새빨간색의 알알이 나뭇가지에 주렁주렁 달린 오미자는 다섯가지(五) 맛(味)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껍질과 과육은 달지만 씨는 맵고 쓰면서 전체적으로 짠맛이 느껴진답니다. 그렇다면 오미자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또 한약재로는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요? 갈증과 많은 땀, 설사에 효과적인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건강 지키는 오미자의 뛰어난 효능

 

1)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오미자는 단백질과 칼슘, 인, 철, 비타민 B1 등의 좋은 영양소가 가득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 함유로 인해 신맛이 강하며 피로회복에 효과적 입니다. 따라서 오미자를 먹게되면 약 3~4시간 정도 정신적, 육체적인 활동력이 높아지고 피로를 덜 느끼게 됩니다.

 

2) 폐를 보호합니다

오미자는 폐기능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침과 편도염, 만성 기관지염, 인후염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 입니다. 공기가 탁한 환경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의 기침, 가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최근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해 아이가 냉방병 혹은 여름감기에 걸려 기침을 한다면 오미자 우린 물을 꾸준히 먹이시면 좋습니다.

 

3) 갈증해소에 효과적 입니다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 중 신맛은 갈증을 해소 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평소 입이 자주 마르거나 갈증이 난다면 오미자 차를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오미자차 만드는 법

오미자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오미자 2티스푼과 물 2000cc를 넣고 충분히 끓이세요. 붉은 물이 우러난 후에는 체에 오미자를 걸러내고 물은 실온에서 서서히 식혀 주세요. 아이에게 먹일 때는 꿀보다는 올리고당이나 갈색 설탕을 타서 쓴 맛을 줄여 먹이세요.

 

 

4) 스트레스를 해소 합니다

오미자는 뇌파를 작극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대뇌피질을 흥분시켜 뇌를 활발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머리를 많이 쓰고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학생, 직장인 등의 두뇌회전과 암기력을 높이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음주 전 오미자를 먹게되면 숙취가 적으며, 과음을 한 다음날 오미자를 드시면 술기운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6)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오미자를 매일 꾸준히 드시면 자양강장 효과로 인해 체력이 좋아지고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7) 치매를 예방합니다

오미자는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꾸준히 먹을 경우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기력을 보하고 갈증을 해소하는 약재 오미자 활용법

 

 

 1. 땀을 너무 흘린다면

오미자 600g을 물 20대접에 넣고 끓이다가 졸여주세요. 졸인 물을 두세 번 더 끓여 건더기는 버리고 약물만 받아 더 졸여 조청으로 만들어 1일 1티스푼씩 3회 정도 먹입니다.

 

2. 구취가 난다면

오미자를 끓인 물로 입을 자주 헹구면 구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이누리의 '야미오미'를 만나보세요

아이들은 신나게 뛰놀고 행동이 크기 때문에 활동량이 매우 크죠. 수시로 갈증을 느끼게 되는데 그때 효과적인 음료 아이누리의 '야미오미' 입니다. 야미오미는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오미자로 만든 어린이 오미자 음료입니다.

물처럼 마셔도 되고 더운 여름에는 냉동실에 넣어 슬러쉬 형태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미자의 효능은 그대로 살리고 단맛을 더해 아이들도 쉽게 마실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워요.

 

 

야미! 아이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았어요!

오미! 청정지역에서 키운 국산 오미자를 100% 사용했어요!

야미! 합성착향료(과일향, 요구르트향),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믿을 수 있어요!

오미! 새콤달콤 5가지 맛을 내는 오미자는 기력을 높이고 갈증을 해소하는 과실이예요!

야미오미! 오랫동안 어린이만을 연구해 온 아이누리 연구진이 함께 만들었어요!

더운 여름 아이가 몹시 더워하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지쳐 한다면 아이누리의 '야미오미'를 기억해 주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