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약으로 멀미치료가 가능할까요?

본문

반응형
SMALL


차 타는 걸 힘들어하는 아이,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8살 남자 아이의 엄마예요. 차를 잠깐만 타도 멀미를 하고 힘들어해요. 잠만 자려고 하는 것 같고 손발도 찬 것 같아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데 차 타는 걸 힘들어해서 어디 멀리 가는 것도 안좋아해서 걱정이 됩니다. 한약으로 멀미가  치료가 되는지 궁금해요.


@Matt_Roe



차 타기 전에는 과식을 하지 않게 해주세요.


차를 탔을 때 가끔씩 차멀미를 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를 타기 전에 과식을 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배가 불편할 때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차를 탈 때마다 멀미를 하고 멀리 놀러가는 것도 힘들어한다면 진료를 받아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소풍을 가거나 차를 타고 이동해서 수업을 하는 경우도 많아지게 되면 멀미 자체도 문제지만 그것을 꺼리는 아이 본인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요


멀미의 증상은 차를 탈 때에 울렁거리고 머리가 아프고 구토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차를 탈 때마다 자는 것도 멀미의 한 종류예요. 그날 그날의 몸 상태에 따라 증상의 심하고 약한 정도가 나를 수 있지만 멀미가 계속 된다면 소화기계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체력이 약해져 있기 때문이예요. 멀미는 소화기가 체질적으로 약할 때 나타나기 쉬워요.


멀미는 소화기능을 보강해주고 기력을 살려주는 치료로 호전될 수 있는데요, 한약 복용과 함께 침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좋아요. 아이의 상태에 따라 처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내원해주세요.


 - 인천점 고재경 원장님이 알려주셨어요. -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