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한증이라서 손과 발에 땀이 나고 물집이 잡혀요

본문

반응형
SMALL


손과 발에 땀이 나고 물집이 잡혀 간지러워해요


10살의 딸이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요. 다니는 한의원에서는 다한증이 아니라고 하시네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진다고 하시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약을 지어주셨어요. 그런데 겨울인데도 손에 땀이 나고 물집이 잡혀 손가락에 지문이 없어질 정도로 벌겋게 되는 걸 보니 제대로 치료가 되고 있는건지 걱정을 멈출 수가 없어요. 듣기로는 심장에 열이 많아 그런 것 같다고 하는데 어떤 치료를 해야할까요?



@nojhan



손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 면역력부터 키우는 치료를 해요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는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체질적으로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와 둘째, 평소에 그렇게 땀이 많이 나지 않았는데 최근에 증상이 심해진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최근에 손과 발에 땀이 나는 경우는 함께 나타나는 증상을 찾아보고 치료를 하면 완화될 수 있어요. 

하지만 첫번째 경우에는 면역력을 키워가는 방향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치료가 쉽지 않고 오래걸리는 만큼 부모님이 걱정하시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현재 자녀분이 어떤 상태인지, 같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지 병원에 직접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아이누리 분당점

분당점 이창원 원장님께서 답변해주셨어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