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을 채우는 슈퍼푸드! 컬러푸드의 색깔별 주요기능을 소개합니다!

본문

반응형
SMALL

슈퍼푸드 컬러푸드 총정리

슈퍼푸드! 컬러푸드 색깔별 주요기능 총정리!

식탁 위 식재료들은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요. 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흰색 등의 색깔은 식품 속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라는 성분이 만드는 것으로 고유한 맛과 향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이나 면역력을 높이는 등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붉은색은 심장, 흰색은 폐, 검정색은 신장, 녹색은 간장, 노란색은 위장에 작용한다고 보고 우리 몸의 오장(五臟)을 보호하기 위해 각기 다른 색의 약재를 처방했다고 합니다. 알록달록 식품의 색깔 별 주요 기능을 함께 살펴볼까요?

 

레드푸드 효능

혈관 건강은 레드푸드! 

강력한 컬러로 활력을 주는 붉은 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빨간색 과일과 채소에는 염증 반응을 억제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와 엽산도 풍부합니다.

레드푸드에는 10대 암 예방 식품 중 하나이며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토마토를 비롯하여 고추, 딸기, 사과, 파프리카, 석류 등이 있으며 한방에서는 대추,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등이 심장과 혈관을 건강하게 한다고 말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혈관청소 전문가들 모여라!

혈관청소 전문가들 모여라! 혈액이 지나다니는 혈관에 지방이나 당분이 많아지면 문제가 생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청소함으로써 고지혈

inuri.soaworld.com

 

옐로푸드 효능

편안한 속은 옐러푸드! 

황금빛을 연상시키는 노란색을 담당하는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막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 면역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과 피부,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옐로푸드에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부기를 빼고 회복을 돕는 호박을 포함하여, 고구마, 밤, 오렌지, 귤, 옥수수, 당근 등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심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에 좋다고 말합니다. 

 

 

소화불량 증상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소화불량 증상에 좋은 음식 무더위에 입맛을 잃거나 환절기에 기력이 없어 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할 때가 있습니다. 식사 후 체한 것처럼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소화불량이라고

inuri.soaworld.com

 

그린푸드 효능

피로를 푸는 그린푸드! 

자연의 푸르름 녹색을 내는 엽록소, 즉 클로로필은 인체 구석구석 피로를 풀어주고 세포의 재생능력을 회복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피를 맑게하고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그린푸드에는 아침에 활력을 주는 녹즙의 색과 같은 시금치, 오이, 브로콜리, 쑥, 케일 등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간장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을 한다고 봅니다. 

 

블랙 퍼플 푸드 효능

암을 예방하는 블랙&퍼플 푸드! 

카리스마를 가진 검은색과 보라색 음식 속에는 안토시아닌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손상을 막고 노화와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혈압을 유지하고 혈전을 예방하여 심장질환을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면역력 증가에 효과적이죠.

블랙&퍼플 푸드에는 검은콩, 검은깨, 흑미, 가지, 포도,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신장과 방광, 생식기에 활력을 준다고 합니다.

 

 

항염증 식품, 염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항염증 식품, 염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우리 몸에 생긴 염증은 병원균이나 자극, 외상이나 질환 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염증 부위가 붓고, 붉어지거나 통증이 생기고 열이 납니다. 균에 대

inuri.soaworld.com

 

화이트푸드 효능

감기예방은 화이트 푸드! 

속이 하얀 흰색 식품에는 안토크산틴이 있어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며 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호흡기나 폐에 염증을 줄이고 기침과 가래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이트 푸드에는 양파, 마늘, 무, 더덕, 도라지 등의 뿌리채소가 많고 배, 감자, 버섯,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배즙이나 무즙은 기침을 멎게하여 건강식품으로 꾸준히 마시기도 하며 한방에서는 도라지를 말린 한약재 길경을 폐와 기관지 관련한 질환에 처방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 감기 빨리 낫는 법 알아보아요.

감기에 좋은 차로 감기 빨리 낫는 법 알아보아요. 냉장고 속에 감기약이 있다는 사실! 따뜻한 차한잔으로 감기에도 도움이 되는 식재료 알아보아요. 진피(귤피)차 효능_ 기침, 가래, 감기 예방,

inuri.soaworld.com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