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거리두기! 소화불량없는 집콕명절 주의사항.

본문

반응형
SMALL

추석 거리두기! 추석 소화불량? 집콕명절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발생 후 4번째 맞이하는 명절입니다. 영상통화로 명절인사를 드리는 것도 어느덧 자연스러워져 가고 있네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10월 3일까지 연장되어 명절 민족 대이동이나 외부 활동이 아직까지는 제한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여부에 따라 가족의 모임 수가 늘어날 수 있지만, 되도록 집에 머무는 것이 안전하겠죠. 하지만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활동량이 줄면서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소화기 증상입니다. 즐거운 명절이 배앓이로 고통스러운 명절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주의사항들을 읽어보아요.

 

명절음식 고칼로리 식단 주의

고칼로리 음식 주의

명절하면 음식이죠! 가족들과의 짧은 모임이라도 명절에는 평소보다 더 정성스럽고 맛있게 차려진 음식들을 많이 먹을 확률도 높아지지요. 전, 떡, 고기 등 명절을 대표하는 음식들은 대부분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송편 동그랑땡 갈비찜 육전 잡채 식혜
100g당 219Kcal
(송편 4개 정도)
100g당 219Kcal
(약 5개 정도)
300g당 531Kcal
(1인분)
150g당 292Kcal
(약 5개 정도)
100g당 150Kcal 150g당 130Kcal

긴 연휴동안 식사량과 식사시간이 불규칙해지면 위에 부담이 되고 속쓰림이나 더부룩함을 느끼는 등 소화불량이나 위경련을 경험하게도 합니다.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들보다는 소화를 돕는 식재료나 저칼로리 식단으로 명절차림을 준비해보면 어떨까요?

 

TIP. 소화불량 증상에 좋은 음식재료를 소개합니다.

 

소화불량 증상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소화불량 증상에 좋은 음식 무더위에 입맛을 잃거나 환절기에 기력이 없어 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할 때가 있습니다. 식사 후 체한 것처럼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소화불량이라고

inuri.soaworld.com

 

명절음식 노로바이러스 주의

노로바이러스 주의

최근 5년간 가을철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이 14%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명절음식의 인기재료인 굴과 같은 어패류나 해산물을 섭취할 때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요.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물과 식품에 의해 감염되며 영구적인 면역이 생기지 않아 한번 감염되었던 사람도 다시 감염될 수 있습니다. 통계상 노로바이러스가 가장 많이 감염되는 곳은 일반음식소입니다. 전통적인 명절준비 대신 간략하게 가족 단위로 외부식사로 대신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명절건강 역류성식도염 주의

역류성 식도염 주의

명절에 이동이 줄어든 만큼 집에서 긴 연휴를 보내게 되는데요. 그만큼 몸도 마음도 늘어지기 좋지요. 무엇보다 식사 후에는 바로 눕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이 소화되어 장으로 이동하는데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바로 누우면 음식물과 위산이 역류해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은 특히 더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일어나 정리를 하거나 간단한 활동을 통해 충분히 소화시킨 후 휴식을 취하면 좋겠습니다.

 

명절 스트레스 주의

스트레스 주의

명절 스트레스 또한 소화불량의 큰 원인이 됩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혼 여성의 94%는 명절마다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을 겪는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액이 과다분비 되거나 소화기관의 운동이 느려져 복부 팽만감이나 변비, 잦은 방귀 등 소화불량 증상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예전엔 지역간의 긴 이동시간, 시댁 친정에서의 갈등이나 손님맞이 집안일 등이 원인이었다면 코로나 시기에는 제한된 공간에서 가족간의 긴 시간으로 인한 마찰, 반복되는 집안일, 달라진 명절문화에 부모님과 친척들과의 소통 등도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TIP. 스트레스로 부터 마음을 지키는 생활관리법과 좋은 음식들을 추천합니다.

 

코로나 블루 > 레드 > 블랙! 우울과 분노로부터 마음건강 지키기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 1년 반 이상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사람들의 불안함과 암담함이 더욱 짙어지고 있습니다. 4차 대유행과 함께 4단계 거리두기가 계속 연장되고 있음에도

inuri.soaworld.com

 

명절 생활수칙

속편하고, 건강한 명절 생활수칙

명절 기간이 가족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 위해서는 코로나로 모두 조심해야 하는 시기임을 잊지 않고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는 것, 과식이나 과음을 주의하고 건강하게 식사하기, 가까운 야외로 나가 바람을 쐬고 홈트레이닝이나 스트레칭 등 활동량을 늘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체한 것 같거나 변비나 설사로 속이 불편할 때는 다음의 혈자리 마사지를 따라해 보세요!

01234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

 

 

명절선물 추천 아이누리 동의침향단

추석 명절선물은 무엇으로 해야할까?

코로나로 직접 만나지 못해도 명절 선물은 고민이 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만나지 못하기 때문에 현금으로 용돈을 계좌이체 하는 것보다 정성이 담긴 선물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지요. 특히 어른들께는 건강을 선물로 드리는 것이 최고죠. 침향, 녹용, 홍삼, 당귀, 작약으로 빚어진 동의참향단은 어떤가요? 아이누리 한의원에서 공동연구하여 세계 3대향이라 불리우는 침향, 초목이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담은 녹용, 품질좋은 6년근 홍삼, 힘이 나게 하는 당귀와 상처를 치유하는 작약을 아낌없이 담았습니다.

 

구입링크를 공유합니다!

 

(2+1)아이누리 동의침향단 30환 (쇼핑백포함) 15%고함량

아이누리샵

www.inurishop.com

 

코로나가 만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따뜻한 인사말과 사랑의 선물들로 좁혀보는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피 추석 되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