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절연휴, 가족 건강 관리 방법 알아두세요~

본문

반응형
SMALL

장거리 교통정체, 그리고 각종 음식까지 아이의 피로로 이어져 감기 걸리기 딱 쉬운 시기입니다.

명절 후 잔병치레 없도록, 그리고 명절 증후군 없는 건강한 명절 보내세요^^


1. 명절 음식으로 인한 배앓이, 식체 조심!



(1)평소와 크게 벗어나지 않는 식사 시간에 소화가 잘 되는 식사를 챙겨주세요.

수시로 먹게 되는 명절 음식은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기가 쉽습니다.

(2)친척들과 어울리면서 밤늦게 야식을 먹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배탈이 나면 소화가 잘 되도록 엄마가 배를 문질러주고 부드러운 죽이나 담백한 스프, 과즙 등을 먹여주세요.  토닥토닥




2. 일교차, 찬 공기에 감기 조심!



(1) 차로 이동하고 친척집을 방문하면서 급격한 온도 차에 반복적으로 노출돼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모자, 목도리, 장갑, 양말 등으로 체온 유지에 신경 써주세요.

(2) 피로감도 감기의 원인이 될 수 잇습니다. 장기간 이동과 친척과 어울리면서 늦잠을 자지 않도록 주의합니다.굿모닝


(3) 초기 감기에 대비해 한방 과립제를 상비약으로 챙겨가는 것도 필요합니다.




3. 아토피나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조심!



(1) 명절 음식은 평소 질환에 유념해 만든 것이 아니므로 섭취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간식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2) 음식이나 환경변화로 재채기와 콧물 등 비염 증상이 심해지거나 급작스러운 두드러기가 발생하기도 하므로 평소 먹이던 상비약이나 한의원에서 처방 받은 비상 약을 준비해 주세요.

(3) 야외에서 놀 때에는 자외선 차단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고, 씻긴 후에도 집에서처럼 보습을 꼼꼼하게 해주세요.




4.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멀미, 피로 조심!



(1) 이동중의 차 안에서는 멀미가 나기 쉽습니다. 차를 타기 전에는 약간 배가 덜 찬 듯 먹이는 것이 좋고 춥더라도 가끔 정차하여 환기를 시켜주세요.

(2) 음료수, 탄산음료와 유제품 등은 멀미나 구토하기 쉬우므로 주의합니다. 녹차나 홍차를 준비했다가 가끔씩 몇 모금 마시게 하는 것이 멀미 예방이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3) 중간 중간에 차를 세우고 바람을 쐬거나 심호흡,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동요 CD나 그림책, 장난감을 준비하고 틈틈이 재워줍니다.





즐거운 명절연휴, 건강하게 보내야 더욱 기분 좋게 쉴 수 있겠죠?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피로하지 않게,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평소의 생활패턴과 조금 달라지는 것도 아이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우리 아이 건강, 조금만 더 신경써 보아요 ~ 


모두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