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염에 시달리는 아이를 위한 코 청소 방법

본문

반응형
SMALL

신생아 때 코 속에 코가 가득차 있으면 우는 것도 버거워보이고 수유를 할 때나 잘 때도 힘들어 해요. 코가 막혀 힘들어하는 아기들을 보면 엄마도 무척 안타깝죠.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고 싶어도 아기들은 코푸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고생이지요. 혼자서 코를 풀려면 적어도 2~3살이 되어야 해요. 코를 빼주는 기계도 있다고 하는데, 초보 엄마들은 어떻게 사용할지 난감한 경우도 많고요. 비염에 시달리거나 코감기 걸린 아이들을 위한 코 청소 방법을 소개합니다.



콧물이 많이 흐를 땐 코 흡입기로 빼줍니다.


빼내기 힘든 아기의 콧물은 엄마가 코 흡입기를 사용해서 빼낼 수 있어요. 아기 코에 실리콘 튜브를 넣은 후 엄마가 입으로 튜브를 빨아서 코를 빼내는 형식이에요. 아무리 빨아도 엄마 입속으론 들어오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코에서 나온 콧물은 통에 모이게 되는데 투명하여 콧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으로 빨지 않고, 스포이드처럼 고무주머니를 꽉 눌러 빼내주는 제품도 있어요. 둘다 사용하기 힘들다면 자동 콧물흡입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아기홀릭


코딱지는 식염수나 코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없어져요.


코가 덩어리져서 코를 꽉 막고 있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비염이 있어서 콧물이 나오거나 코가 막혀서 숨을 제대로 못 쉰다면 아기 면봉에 식염수를 묻혀줍니다. 면봉은 일반 면봉을 쓰면 아기 코보다 크고 자칫하다간 코 깊숙히 들어갈 염려가 있기 때문에 아기면봉을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아기용 면봉은 어느정도 들어갔을 때 더 들어갈 수 없도록 면봉의 뭉치가 커지는 형태예요. 식염수 대신에 코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도 방법이예요. 코스프레이에는 아로마 성분이 들어가 있어 이를 코에 한번씩 분사하면 잠시 후에 콧물로 흘러내려요. 코에 식염수나 코스프레이를 넣고나서 목욕을 하면 따뜻한 공기와 만나 쉽게 빠져나와요.


                                        키즈앤유


가정에서 코를 치료하는 방법도 있지만 코에 자주 이물질이 생긴다면 아이가 이런 증상을 가지는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죠. 아이누리한의원에서 어떤 치료를 받는지 알아볼까요?


아이누리한의원에서는 호흡기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호흡기가 불편해서 왔다면 원장님의 처방에 따라 대기실에서 호흡기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네블라이저(nebulizer)는 코에 수분을 공급해줘서 촉촉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코에 대고 있으면 아로마 성분이 들어있는 액상의 약물이 미세한 입자로 바뀌어 코에 쉽게 흡수가 됩니다. 하얀 증기가 나오면 코에 가까이 대고 있으면 됩니다.  하얀 연기는 뜨겁지 않고 시원해서 아이들도 좋아해요.



비강치료를 위해서 빨간 빛이 나는 기계 동그란 모양의 레이져 치료기가 있어요. 레이저 치료를 하면서 코 점막의 부종을 가라앉게 하는 역할을 해요. 



코세척은 식염수로 하는데요, 코에 대고 있으면 코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한 사람이 사용하였다면 뚜껑을 빼서 따로 소독하고 교환하여 코세척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청결하답니다. 코에 딱지가 많이 생겨 코의 정확한 상태를 보기 힘든 아이라면 코세척을 가장 먼저 해 주고 코가 어느정도 건강하다면 호흡기치료를 먼저 해요. 



대기실에서 잠깐씩 하는 치료지만 받으면 상쾌한 기분이 드는 아이누리 호흡기치료랍니다. 처음엔 기계를 사용하는 치료에 조금 겁을 먹지만 내원할 때마다 치료를 받으면 금세 치료를 잘 받게 돼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